업계 소식 GCAR MEDIA 2020. 5. 28. 09:50
현대차가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목)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및 신차와 다양한 신기술을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콘텐츠 등 소니픽처스의 다양한 플랫폼에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월 CES에서 선보인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 ▲UAM(도심항공모빌리티) ▲PBV(목적기반모빌리티) ▲Hub(모빌리티환승거점)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작품 안에 구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인류의 삶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고, 인류에게 끊김 없는 이동의 자유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현대차의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비전이 대중 속에 파고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현대차만의..
신차 소식 GCAR MEDIA 2020. 5. 28. 09:49
BMW코리아가 BMW드라이빙센터에서 BMW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를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 BMW 대표 모델들이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된 배경에는 BMW그룹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와 한국의 우수한 코로나19 방역체계, 그리고 높은 시장 중요성 등이 영향을 끼쳤다. 실제로 BMW 5시리즈의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국내 누적판매량 전 세계 1위를 차지했고, 6시리즈는 2위를 기록하며 한국이 미국, 중국과 함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한 곳이라는 사실을 입증했다.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드라이브 더 뉴 노멀이라는 컨셉 아래 비대면, 비접촉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준비된 BMW 차량에 개별 탑승해 행사를 마치는 순간까지 차에서 하차하지 않는 등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했다..
업계 소식 GCAR MEDIA 2020. 5. 28. 09:47
포르쉐코리아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홀트학교에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사전 계획된 완공식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었다. 이번 홀트학교 완공을 통해 포르쉐코리아는 일반학교 1곳, 특수학교 4곳, 총 5개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는 결실을 맺었다. 특히, 장애 특성에 특화된 공간이 필요한 특수학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오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새솔학교에도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완공할 예정이다. 연면적 113㎡(약 34평) 규모의 다섯 번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바닥 및 벽의 개보수 리모델링을 통해 실내에서도 학생들의 안전한 체육 활동이 가능하며, 이동 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교육 기자재 및 놀이기구까지 구비된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
업계 소식 GCAR MEDIA 2020. 5. 28. 09:46
페라리가 프랑스의 유명 영화감독인 끌로드 를르슈와 함께 모나코에서 단편 영화 '위대한 만남(원제: Le Grand Rendez-vous)'을 촬영했다. 해당 영화에는 모나코 국왕 알베르 2세도 짧게 등장했다. 그리고 페라리 회장 존 엘칸, 모나코 왕자 안드레아 카시라기와 피에르 카시라기, 그리고 그의 아내인 베아트리체 보로메오가 촬영 현장을 방문해 촬영 스텝들을 격려했다. 촬영장 근처 거주 주민들과 시민들은 영화 촬영 현장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모나코의 적극적인 코로나19 대응 및 점진적인 국가 봉쇄 해제 덕에 촬영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위대한 만남'의 프리미어는 6월 13일로 예정되어 있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글 김종우 에디터 jongwoo.kim@gcar.co.kr 지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