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칼럼 GCAR MEDIA 2020. 2. 21. 09:13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는 자동차 관리에 있어서도 중요한 시기다. 특히 겨울 내 미뤄두었던 타이어 마모도 체크, 적정 공기압 확인 등 관심을 기울여야 할 점검 요소가 많다. 안전한 운행 환경을 위해 타이어 마모 정도, 공기압 체크, 찢어짐, 갈라짐 현상 등 타이어 상태 변화를 세심하게 관찰해야 한다는 얘기다. 한국타이어가 봄철을 맞아 안전 운전을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타이어 안전 관리 TIP'을 제안한다. ■ 타이어 마모, 안전 운전 마지노선 1.6mm? 3mm! 많은 운전자가 빗길에서 타이어 마모도에 따른 위험성을 감지하고 있지만 실제 위험 상황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세심하게 살펴보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실제로 동일한 타이어 마모 상태로 제동력 테스트를 진행하는 경우 젖은 노면..
업계 소식 GCAR MEDIA 2020. 2. 21. 09:11
현대와 기아차가 전방 도로 형상과 교통 상황을 차가 스스로 파악하고 그에 따라 최적의 기어 단수로 미리 변속해주는 전방 예측형 ICT 커넥티드 변속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향후 나올 신차에 이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ICT 커넥티드 변속 시스템은 도로의 3차원 정밀 지도가 탑재된 3D 내비게이션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카메라, 레이더 등 각종 ICT 기기가 보내는 신호를 지능화된 소프트웨어로 종합해 변속기를 제어하는 원리로, 시스템 개발 과정에서 약 40건의 핵심 특허가 국내외에 출원됐다. 현대·기아차는 ICT 커넥티드 변속 시스템을 적용한 차량이 기존 차량에 비해 코너링에서 변속 빈도가 43%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에 따라 브레이크 조작 빈도 역시 약 11% 줄..
업계 소식 GCAR MEDIA 2020. 2. 21. 09:10
이스즈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3.5톤급 엘프트럭이 누적판매 1,000대를 달성했다. 이에 이스즈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는 2월 20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종합출고센터에서 엘프의 1,000번째 구매자 정규진씨를 초청해 차량 출고식을 진행했다. 큐로모터스는 지난 2017년에 3.5톤급 중형트럭 엘프 모델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며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이스즈의 주요 기술이 집약된 엘프는 국내 출시 이후 소비자 사이에서 "튼튼하고 잔고장 없는 트럭"이라는 입소문을 통해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1,000대 판매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큐로모터스는 1,000번째 판매를 기념하기 위해 구매자 정규진씨에게 엘프트럭 인도와 함께 이스즈 서비스 쿠폰과 주유 상품권, 큐로그룹 자회사 지앤코 의류상품권을 비롯한 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