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소식 GCAR MEDIA 2020. 6. 22. 09:06
메르세데스-AMG 핵심 모델 E클래스가 상품성 개선을 단행했다. 앞면 공기 흡입구는 이전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커졌고, 보닛에는 파워 돔이 형성돼 있으며,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및 E클래스 대비 27MM 더 넓은 휠 아치로 더욱 강렬한 인상을 완성한다. 휠은 기본 19인치고, S 버전에는 20인치 휠이 장착된다. 뒷면은 재구성된 범퍼와 트윈 테일 파이프로 차의 성격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인테리어도 신규 AMG 퍼포먼스 트윈 스포크 스티어링 휠, AMG 시트, AMG 전용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둔다. 디스플레이 테마는 모던 클래식, 스포트, 슈퍼스포트 중 택일 할 수 있으며, 별도의 AMG 메뉴를 통해 엔진 데이터, G-미터, 레이스 타이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엔진은 트윈 ..
신차 소식 GCAR MEDIA 2020. 6. 22. 09:05
BMW가 신형 M5와 컴페티션 버전을 공개했다. 두 고성능 세단은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강조한다. 먼저 BMW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V8 4.4리터 엔진은 BMW M5에서 600마력, BMW M5 컴페티션에서 625마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8단 M 스텝트로닉이고, 구동은 M x드라이브가 담당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M5가 3.4, M5 컴페티션이 3.3초다. 200km까지는 M5가 11.1초, M5 컴페티션이 10.8초다. M8에서 가져온 M 모드는 로드와 스포트 모드 사이를 빠르게 오가고, M5 컴페티션에는 트랙 모드까지 마련, 트랙 위 강렬한 몸놀림을 실현한다. 지상고는 M5 컴페티션이 M5보다 7mm 낮다. 디자인은 M 전용 그릴, 범퍼 등으로 차..
정보 칼럼 GCAR MEDIA 2020. 6. 22. 09:04
1965년 9월, 포르쉐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911 세이프티 카브리올레, 다시 말해 타르가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대중은 쿠페와 하드톱 그 중간에 자리한 이 색다른 스포츠카에 주목했다. 지붕을 완전히 개방하는 것이 아닌 머리 위 공간만 노출해 기존에 없던 로드 임프레션을 제공하는 911 타르가의 역사에 대해 훑어본다. 1. 901, 1967-1973_ 1세대 911 타르가는 일명 '오픈카'에 대한 미국시장의 강화된 안전규제를 충족하고자 만들어졌다. 당시 미국은 세계 최대 시장이었고, 이 시장에서 수익을 올리려면 그 지역 법규에 딱 알맞은 차를 만들어야 했다. 모델명인 타르가는 포르쉐가 다수의 우승을 차지했던 이탈리아 시칠리아 도로 경주 타르가 플로리오에서 따왔고, 1965년 8월 포르쉐는 타르가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