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 4년 연속 가솔린 SUV 판매 1위 달성

 

쌍용이 소형 SUV 티볼리 가솔린 모델이 출시 이후 총 14만 5,100대가 판매되며 4년 연속 국내 가솔린 SUV 전체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출시된 티볼리는 출시 첫 해 3만 919대의 판매고(가솔린 모델 기준)를 올리며 국내 SUV 시장에 변화를 예고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3만 대 내외를 판매, 국내 가솔린 SUV 시장이 2015년 4만 2,646대에서 2018년 13만 4,652대로 3배 이상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전체 SUV 시장에서 가솔린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8.4%에서 25.9%로 상승시키며, 디젤 중심이었던 SUV 파워트레인 트렌드에 변화를 주기도 했다.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티볼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발맞춰 소비자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려는 노력을 통해 일상과 여가를 모두 만족시키는 '내 생애 첫 차(My 1st SUV)'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2016년에는 패밀리카로서의 활용성을 높인 티볼리 에어(Air)로 가지치기를 하고, 2017년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개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초의 주문 제작 SUV 기어 에디션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달 출시한 베리 뉴 티볼리에는 새로 개발한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을 최초로 탑재, 고성능을 원했던 일부 소비층의 요구까지 만족시켰다. 쌍용 예병태 대표이사는 "티볼리는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을 통해 출시 후 국내 소형 SUV 시장을 대표하는 모델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혁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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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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