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건 꼭 사야해"...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디펜더' 사전 계약 실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올 뉴 디펜더 110 모델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디펜더는 70년이 넘게 지켜온 랜드로버의 개척 정신을 계승한 모델이다. 1948년 암스텔담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디펜더의 시작 시리즈 1은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랜드로버 시작을 전 세계에 알렸고, 이후 디펜더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끊임 없는 기술 개발과 고급화를 통해 정통 오프로더 역사를 써내려갔다. 랜드로버의 오리지널 디펜더에 대한 존경과 열정을 담은 올 뉴 디펜더는 독특한 실루엣과 최적의 비율, 견고한 실내 구조 그리고 새로운 최첨단 기술을 융합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오프로드 능력과 내구성을 겸비한 SUV다. 

올 뉴 디펜더는 높은 차체와 각진 실루엣으로 강인한 인상을 주면서도 뛰어난 실용성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특히, 한 눈에 디펜더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전후방 짧은 오버행과 독특한 실루엣은 탁월한 접근성 및 이탈각을 구현하며 어떠한 험로에서도 높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모델 헤드 램프 모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LED 헤드 램프에서도 디펜더만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확인할 수 있다. LED 헤드 램프는 디펜더에 뚜렷한 존재감을 더해주는 원형 모양의 메인 램프와 두 개의 큐브 모양의 램프가 항시 점등돼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여준다. 또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하이빔을 조절해주는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저속 주행 중 추가로 조명이 점등되고 정지 표시판을 비춰주는 코너링 라이트가 적용되어 보다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한다.

실내 공간은 3022mm의 휠베이스로 여유롭다. 2열은 1m에 달하는 992mm의 레그룸을 실현해 안락한 주거성을 자랑하며, 40:20:40 분할 폴딩 시트를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2열 탑승자를 위한 다목적 시트백 시스템 클릭 앤 고 시스템도 기본 적용된다. 접이식 테이블, 코트 행거, 태블릿 홀더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액세서리를 별도 구매하여 장착할 수도 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LTE 모뎀 2개를 탑재하여 더욱 진보한 기술력과 직관성을 갖춘다. 퀄컴의 최첨단 스냅드레곤 820Am 칩을 내장하고 있어 스마트폰과 같이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한국시장을 위해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T맵 내비게이션을 PIVI Pro 시스템에 기본 내장 탑재하여 별도의 스마트폰 연결 없이 순정 T맵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10인치의 터치 스크린은 상시 대기 기능을 통해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하고,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유사하게 설계돼 사용자 친화적이다. 풀 HD 화질의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인 계기판 기능과 함께 내비게이션, 전화, 능동 안전 시스템 조작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과의 직관적인 통합을 위해 무선 충전과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한다. 

올 뉴 디펜더에 탑재된 인제니움 2.0리터 디젤 엔진은 240마력의 강력한 출력과 연비 효율성을 보장하며, 알루미늄 재질의 저마찰 엔진 설계를 통해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여기에 고압 연료 분사 기술을 적용한 커먼-레일 연료 분사 장치와 낮은 엔진 속도에서도 공기 흐름을 높여주고 연료 연소 효율을 향상해주는 가변식 스월 컨트롤이 적용되어, 주행 변화에 맞는 더욱 정교한 연료 분사와 더불어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워밍업 속도를 높인다.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오프로드 상황에서 지상고 높이를 75mm까지 높여주고, 더 극단적인 오프로드 조건에서는 추가로 70mm를 연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극한 험지에서 최대 145mm까지 차체를 높일 수 있으며, 최대 도강 높이는 900mm에 달한다. 접근, 램프, 이탈 각도는 38도, 28도, 40도다. 여기에 전면과 후면의 오버행이 매우 짧고 스페어 휠을 트렁크 후면에 달아 주행 제약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행 모드는 컴포트, 에코, 스노우, 머드, 샌드 등이 있으며, 런치 에디션 트림에는 노면을 상시로 모니터링하여 자동으로 주행 조건을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을 기본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을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도강 기능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웨이드 감지 화면을 활성화하여 스로틀 응답을 자동으로 부드럽게 조절한다. 아울러 드라이브 라인을 잠그고 오프로드 설정으로 주행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를 재순환시키기 위해 난방 및 환기를 조절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트랙션이 제한될 때 리어 액슬에서 최적의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하는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등이 적용되어 전천후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첨단 안전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차선 유지 보조는 주행 시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할 경우 조향 간섭을 통해 차량을 다시 차선 안쪽으로 유지시켜 주며, 차선 변경 중 차량 충돌의 위험이 예상될 경우 조향 간섭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보조해주는 사각지대 어시스트가 함께 제공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충돌 감지 기능도 탑재된다. 

이밖에도 올 뉴 디펜더에는 다양한 액세서리 옵션들이 제공되며, 운전자는 차량의 내/외관을 목적과 개성에 맞게 연출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 어드벤처, 컨트리, 어반 팩 등의 네 가지 액세서리 팩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 옵션에 따라 오프로드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로부터 차량 외장을 보호하고 외부 활동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네 가지의 액세서리 팩은 특별히 선택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각 올 뉴 디펜더에 고유한 개성을 부여하며, 다양한 개별 액세서리들을 별도로 장착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사전 계약 고객에게는 4가지의 액세서리 팩을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7월말까지 진행한다.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은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D240 S 트림 8,690만원, D240 SE 9,670만원, D240 런치 에디션 9,2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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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종우 에디터 jongwoo.kim@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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