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전기차 생산 늘려 미래 모빌리티 선도한다


폭스바겐그룹 마티아스 뮐러(Matthias Müller) 최고경영자는 지난 13(현지시간) 베를린에서 열린 연례 기자간담회에서e-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 추진 상황과 향후 투자 계획을 밝혔다.

폭스바겐그룹은 전기차 생산공장을 현행 3곳에서 2022년까지 16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향후 2년 내 그룹의9개 공장에 전기차 생산을 위한 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친환경 전기차 수요가 급증 하는 유럽과 중국의 수요 대응을 위해 배터리 제조사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완료했다. 현재까지 체결된 계약 규모는 약 200억 유로에 달하며, 북미지역 수요 대응을 위한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도 곧 결정될 예정이다.

폭스바겐그룹은 지난해 포괄적 전기차 추진 전략인 로드맵E(Roadmap E)를 발표하며 80종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하고2025년까지 연간 300만대를 판매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올해는 3개의 순수 전기차를 포함,  9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3월 초 제네바모터쇼에서 선보인 아우디 e-트론(e-tron)과 포르쉐 미션 E(Mission E), 폭스바겐 I.D 비전(I.D. VIZZION)과 같은 혁신적인 모델이 포함된다.




2019년부터는 그룹 내 브랜드에서 거의 매달 새로운 전기차가 출시된다. 폭스바겐그룹은 12개의 브랜드와 이들의 광범위한 시장 진출을 발판으로 삼아 향후 몇 년 내 전기차를 빠르게 대량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그룹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하나의 해결책으로서 기존 내연기관 개선에 대한 투자도 지속한다.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투자와 더불어 기존 엔진과 차량 개발을 위해 올해 200억 유로를 포함, 향후 5년간 총 90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다.

마티아스 뮐러 CEO가 이끄는 그룹 내 별도 위원회에서는 디지털화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마티아스 뮐러 CEO는 “미래 모빌리티는 폭스바겐그룹과 함께 그 모습을 갖춰나갈 것”이라며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바로 폭스바겐그룹의 첫 번째 자율주행 컨셉트카 ‘세드릭(SEDRIC)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 차가 제안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개념은 그룹의 각 브랜드에서 정교화되어 시장에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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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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