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 온라인 계약 1만 대 돌파

 

롯데렌터카가 국내 최초 자동차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신차장 다이렉트 계약건수 1만 대 돌파를 기념해 소비자 이용 패턴 분석 데이터를 발표했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PC 또는 모바일로 장기 렌터카 차량 견적부터 심사, 계약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다. 24시간 견적 내기, 간편한 계약 등의 장점에 힘입어 작년 3월 출시 이후 15개월 만에 누적 계약 1만 대, 총 방문자수 514만 명을 넘어서는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올해 신차장 다이렉트의 월평균 계약 건수는 전년 대비 약 2.3배가 증가한 1천 여 대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다이렉트의 인기 요인으로 단순함을 꼽았다. 복잡하고 신경 쓸 것 많은 일상 속에서 쉽고 간편한 프로그램을 찾는 거다. 신차장 다이렉트 이용자가 차량 견적을 확인하고, 장기 렌터카를 계약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8분이다. 이는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일부 과정만 온라인화 된 기존의 차량 구매 방법과 달리 견적, 심사, 계약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신속성에 기인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외 신차장 다이렉트에서 차량을 계약한 소비자는 1인당 평균 54건의 견적을 확인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한 비대면 서비스인 점을 고려했을 때, 영업사원을 대면하기 부담스러운 이들도 다양한 차종, 계약 조건 등을 비교한 뒤 차량을 구매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롯데렌탈 구범석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단순함과 관련된 재화 및 서비스 시장이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다"며, "신차장 다이렉트의 이 같은 성장세는 전통적으로 구매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었던 자동차 구입 및 관리에 있어서도 보다 나은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다이렉트 계약 1만 대 돌파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프로모션 기간 내 신차장 다이렉트를 통해 차량 계약을 완료한 소비자 중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첫 달 대여료(최대 50만 원)를 지원한다. 또 견적 저장을 진행한 모든 이에게 롯데 단기 렌터카 5,000원 할인 쿠폰, 심사 완료자에게는 엘포인트 3,000점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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