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911 라인업 확장, 쿠페에 이어 카브리올레 공개



포르쉐가 신형 911 쿠페를 선보인데 이어 카브리올레를 공개했다라인업은 총 2가지로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 911 카레라 4S 카브리올레다쿠페와 카브리올레를 갖춘 신형 911은 마지막 퍼즐인 타르가 출시만 남겨 두고 있다.

 

스포츠카의 아이콘, 911이 풀 모델 체인지로 재탄생했다. 8세대로 코드명 992.

 

신형 911 카브리올레는 수평대향 6기통 3.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뒤꽁무니에 얹는다최고출력 450마력최대토크 54.1kg.m를 낸다새로 개발한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와 짝을 이룬다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카레라 카브리올레는 3.9카레라 4S 카브리올레는 3.8초 걸린다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달면 각각 0.2초씩 단축 가능하다최고속도는 306km/h, 304km/h에서 제한한다.



신형 911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먼저터보차저와 인터쿨러를 보다 효과적인 자리에 재배치했다엔진과 차체를 연결하는 마운트 위치도 변경했다포르쉐에 따르면 이전 모델(코드명 991)대비 비틀림 강성이 대폭 올랐다. 911 카브리올레 최초로 PASM(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도 달았다짧고 단단한 스프링견고한 앞뒤 안티 롤 바, 10mm 낮춘 섀시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다.

 

신형 911 카브리올레는 쿠페의 모든 장점을 챙겼다여기에 새로운 유압 장치의 도움으로 지붕을 더 빨리 열 수 있어 완벽한 상품성을 갖췄다소프트 탑은 후면창과 통합한 글래스 형태로 표면은 마그네슘이다고속에서 루프가 팽창하는 것을 방지한다시속 50km/h 이하에서 개폐 가능하고탑을 여는데 12초 소요된다.



신형 911 카브리올레는 이전보다 더 넓어졌다앞 차축 45mm, 뒷 차축 44mm 늘었다과거와 달리 후륜 구동과 사륜 구동 모두 동일한 차체 넓이를 갖는다앞뒤 범퍼를 제외한 모든 외관은 알루미늄을 써 만들었다휠은 20인치 또는 21인치를 옵션으로 고를 수 있다.

 

인테리어는 오목한 계기판과 직선 라인을 강조한 대시보드가 눈에 띈다대시보드는 특히 오리지널 911을 본떠 디자인 했다두 개 날개 사이로 전체를 완전히 덮는다중앙에 위치한 타코미터와 함께 두 개의 얇고프레임이 없는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센터페시아에 자리한 10.9인치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센터 스크린은 직관적인 시인성을 자랑한다.



데일리 스포츠카인 만큼 다양한 운전 보조 장치도 챙겼다신형 911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웻(Wet)모드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노면 위 물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미리 경고하는 시스템이다이 외에도 긴급제동보조장치주차보조나이트비전 어시스트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여느 페밀리카 안부러운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을 탑재한다.

 

신형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와 911 카레라 4S 카브리올레의 가격은 약 1억 7,271만 원(134,405 유로), 18,280만 원(142,259 유로)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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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주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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