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슈퍼 전기차 '타이칸' 올 하반기 출시...가격은 1억 4,560만 원부터

포르쉐코리아가 16 일, 17 일 양일 간 포르쉐스튜디오청담에서 2020 미드 이어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상반기 성공적인 경영 성과 및 향후 브랜드 미래 성장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포르쉐코리아는 2018년과 2019년 연속으로 4,200대 이상의 성공적인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집중하는 포르쉐 미래 제품 전략 초석을 다졌다"며 "2020년 상반기에도 포르쉐 아이코닉 모델이자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8세대 신형 911과 브랜드 최초 쿠페형 SUV 카이엔 쿠페 등 매력적인 신차를 연이어 출시하며 5월 기준 총 3,433대라는 의미있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날은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하반기 출시 계획과 가격 정보가 공개되어 미디어의 큰 관심을 모았다. 또 스포츠카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포르쉐 브랜드 전략에 맞춰 '가치 중심 성장(Value generating Growth)'이라는 장기적인 목표를 추구하며, 새로운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국내 투자를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올 하반기 타이칸의 엔트리 모델 타이칸 4S를 시작으로, 2021년에는 타이칸 터보와 터보 S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타이칸 4S의 가격은 1억 4,560만 원이며 타이칸 터보는 1억 9,550만 원, 타이칸 터보S는 2억 3,360만 원이다.

이어 포르쉐코리아는 한국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분당 전시장에 이어 두 번째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서비스 센터 양재를 오픈했으며, 하반기에는 창원과 수원에 신규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와 포르쉐 트레이닝 센터를 새롭게 오픈하며 전국 단위 딜러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2020년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변화와 투자의 단계를 거쳐온 포르쉐코리아가 브랜드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시키는 새로운 아이코닉 모델 타이칸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역사적인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며,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비롯한, 다양한 신차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미래 스포츠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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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종우 에디터 jongwoo.kim@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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