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까지 바꿨다"…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국내 출시
- 신차 소식
- 2020. 2. 7. 09:04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공식 출시했다. 랜드로버 최신 디자인 언어를 채택한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새롭게 적용된 LED 헤드 램프와 깔끔한 디자인의 전면 그릴, 스포티한 전후방 범퍼, 아래로 길게 뻗은 에어 인테이크로 강인한 인상을 준다. 인테리어도 랜드로버 최신 레이아웃으로 마감됐으며, 플랫폼 변경으로 인한 공간 확장으로 높은 거주성을 자랑한다. 수납 공간도 기존 대비 약 17% 커졌으며 트렁크 공간 역시 897~1,794L로 확대됐다.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MHEV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를 약 6% 개선했다. 48볼트의 MHEV 기술은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BiSG 및 리튬-이온 배터리로 차량 운행 시 에너지를 저장하며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17km/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고,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 시 가속에 사용된다.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총 3가지 출력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을 제공한다. 4기통 디젤은 150마력과 180마력으로 제공되며, 각각 최대 토크 38.8kg·m, 43.9kg·m의 힘을 전달한다. 4기통 가솔린은 249마력의 높은 출력과 37.2kg·m의 최대 토크를 통해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오프로드에서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2)로 정교한 움직임을 전개한다. 더불어 운전자가 노면 상황에 맞게 에코, 컴포트, 오토, 눈길/잔디밭, 모래길, 진흙길 등 6가지 모드 중 택일할 수 있다.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도 적용돼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격은 D150 S 6,230만원, D180 S 6,640만원, D180 SE 7,270만원, 그리고 P250 SE 6,98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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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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