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을 넘어 상징으로. 마세라티 2018 그란투리스모, 그란카브리오 출시


마세라티가 ‘2018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 및 그란카브리오(GranCabrio)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70년 이상의 세월을 거쳐 상징적인 스포츠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는 향상된 성능은 물론 더욱 날카로워진 프론트, 리어 범퍼 디자인과 바디라인, 레이싱 스타일의 인체공학적 인테리어를 통해 마세라티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의 쿠페로 새롭게 탄생했다.
 
2018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는 더욱 날카로워진 전면과 웅장해진 후면, 그리고 뚜렷한 바디라인으로 정지 상태에서도 질주하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이전 모델의 돌출된 타원형 그릴은 알피에리 컨셉트에서 영감을 얻은 육각형 그릴로 대체되어 역동성을 강조했다. 새로운 프론트 범퍼와 프론트 스플리터는 차체 공기 흐름 분포를 개선하였으며 리어 범퍼는 유려한 곡선미와 함께 안정감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마무리 했다. 계기판은 고급 천연 가죽과 정교한 스티치로 새단장을 마쳤으며, 계기판 위쪽에 위치한 마세라티 시계는 차의 아날로그적 매력을 더욱 강조한다.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는 4.7L V8 자연흡기 엔진과 6 ZF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V8 엔진은 마세라티의 레이싱 혈통을 여실히 보여주는 고회전력 퍼포먼스와 함께 날카로운 반응력을 선사한다. 6 ZF자동 변속기는 V8엔진에 맞춘 정확한 설계로 어떤 노면 조건에서도 파워풀한 주행 능력을 제공한다. 변속기는 오토 노멀, 오토 스포츠, 매뉴얼 노멀, 매뉴얼 스포츠와, 차량 반응을 더욱 부드럽게 하고 연료 효율을 높이는 ICE(Increased control & efficiency) 모드까지 총 5개 변속 모드를 제공한다. 타원형 배기관 테일 파이프는 마세라티만의 시그니처 배기 사운드를 만들어내며, 스포츠 모드로 전환 시 더욱 풍부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뿜어낸다. 그란투리스모 MC 4.7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301km/h까지 올라간다.



새로운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드라이버 인터페이스를 대폭 강화하며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포함한 기민한 터치 반응을 갖춘 8.4인치 고해상도 정전식 터치스크린이 새롭게 탑재되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이 호환 가능하며 중앙 콘솔 영역의 컨트롤 버튼이 이전보다 더욱 심플하게 리뉴얼 되었다. 기어 레버 옆에 위치한 로터리 컨트롤로 볼륨 및 기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보다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내부에는 12V 전원 소켓, USB 충전 포트, SD 메모리 슬롯과 AUX 소켓 등이 탑재됐다. 10개의 스피커, 10개의 채널, 750W 앰프 및 고성능 서브 우퍼로 구성된 하만 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갖춰 탑승객 전원에게 뛰어난 사운드 출력과 음질을 제공한다.



2018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는 전통적인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은 스포트(Sport) 트림과 레이싱 DNA를 강조한 MC(Maserati Corse) 트림으로 출시되었다.
피닌파리나 디자인을 이어받은 스포트 트림은 전면부에 깊게 깎긴 원형 그릴이 범퍼 가장자리 타원형 배기구와 조화를 이루며 우아함을 완성한다. 스포트 트림에만 기본 적용되는 스카이훅 서스펜션은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어떠한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MC 트림에는 중앙의 투명한 디퓨저를 통과하는 원형 배기구를 장착해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했다. 모터 레이싱카 혈통을 강조한 MC 트림은 중앙 공기 흡입기구와 2개의 대형 에어 벤트가 장착된 경량 카본 파이버 보닛으로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GTA4 레이싱 차량과 같이 차량 후방 중앙에 재배치된 작고 가벼운 소음기는 스포츠 모드에서 숨이 멎을 정도로 짜릿한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한편 판매 가격은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트림이 21900만원, MC 트림이 23400만원으로 책정 됐으며, 그란카브리오 스포트 트림은 24 100만원, MC 트림은 25400만원으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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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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