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콜로라도 출시..."당신이 꿈꿔왔던 리얼 아메리칸 픽업트럭"

 

한국지엠인 리얼 아메리칸 픽업트럭 콜로라도를 출시했다. 콜로라도는 미국산 중형 픽업트럭으로, 견고한 풀박스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높은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이다.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은 "리얼 아메리칸 픽업트럭 콜로라도가 드디어 한국땅을 밟게됐다"며 "콜로라도는 정통 픽업만이 가질 수 있는 강력한 상품성으로 국내 픽업트럭 마니아층의 잠재 수요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콜로라도는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의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를 맞물려 화끈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여기에 쉐보레 카마로와 캐딜락 CT6에서 선보인 바 있는 능동형연료관리시스템을 적용, 6개의 실린더 중 4개만 활성화시켜 높은 효율을 뽐낸다. 따라서 육중한 체급에 대용량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복합연비 8.3km/l(고속연비 10.1km/l, 도심연비 7.3km/l)를 갖춘다. 

국내에는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기본사양을 충실히 구성한 EXTREME 트림, 첨단 4x4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EXTREME 4WD 트림, 여기에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EXTREME-X 트림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이 가운데 주력인 콜로라도 EXTREME은 오프로드에 특화된 디퍼렌셜 잠금장치와 17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했고, 높은 숄더 라인, 거대한 휠 하우스 등으로 콜로라도만의 스타일을 선보인다. 

 

 

후륜에 기본장착된 기계식디퍼렌셜잠금장치는 좌우 휠 트랙션 차이에 따라 차동기능을 제한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좌우 휠 트랙션 차이가 극도로 커질 경우 차동기어를 자동으로 잠그는 차동잠금기능이 함께 적용돼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트랙션을 유지하는 등 차량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돕는다. 

이밖에도 2열시트 아래 공구와 같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적재함을 마련,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뒷 유리에는 개폐가 가능한 리어슬라이딩윈도을 적용, 개방감을 높였다. 실내에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죽시트를 비롯해 앞좌석에 전동시트, 파워요추받침과 열선시트가 적용됐으며, 열선 스티어링 휠, 오토 에어컨, 8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 크루즈 컨트롤 등 기본모델에도 풍성한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국내 출시되는 콜로라도는 미국에서 전량수입되는 모델임에도 국산모델과 동일하게 전국 400개 이상 분포된 쉐보레공식서비스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차량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동안 불편한 서비스로 인해 수입차 구매를 꺼려했던 소비자들도 걱정없이 콜로라도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콜로라도는 국내법상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300마력이 넘는 고성능 3.6리터 대배기량 엔진을 탑재하고도 연간 자동차세는 2만 8,500원으로 저렴하다. 취득세 역시 차량가격의 5%로 산정돼, 7%인 일반 승용모델 대비 낮아 구입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또 개별소비세 3.5%~5% 및 교육세 1.5%가 면제된다.

 

 

한국지엠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콜로라도 국내 도입은 정통 픽업트럭 출시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쉐보레는 콜로라도를 통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것”이라며, “콜로라도는 천편일률적이었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 다양한 세그먼트로의 확장을 알리는 기폭제가 됨은 물론, 고객이 쉐보레 제품을 통해 다양한 삶을 경험하고 그 진정한 가치를 일깨우게 하는 쉐보레의 브랜드 가치를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잡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콜로라도 가격은 EXTREME 3,855만 원, EXTREME 4WD 4,135만 원, EXTREME-X 4,265만 원이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관련글

 

2019/08/05 - [업계 소식] - '수입차'로 포지션 바꾸는 쉐보레 브랜드

2019/08/09 - [업계 소식] - BMW "우리는 화재에 가장 강한 브랜드"

2019/08/16 - [신차 소식] - 일렉트릭 스포츠 세단, 33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