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트럭 누적 판매량 분석…"트랙터 가장 많이 판매, 덤프와 카고가 뒤이어"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트럭 누적 판매량 1만 대 달성과 관련된 데이터를 공개했다만트럭버스코리아가 2002년 2 처음 판매한 모델은 F2000 24 덤프트럭이었으며, 2008 1 1,000번째 트럭을 판매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6년이다. 이후 판매가 가속화되면서 5,000 판매까지는 7 8개월(2015 9), 1만 대 달성까지는3 10개월이 걸렸다. 5,000 판매까지 13 넘게 걸렸지만이후 5,000대를  판매하는  걸린 시간은 ¼정도에 불과, 빠른 성장세를 확인할  있다.

누적 판매된 1만 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차종은 트랙터(4,545)전체 판매량의 45% 차지했다덤프트럭과 카고트럭이 뒤를 이었으며각각 판매 비중은 36%(3,590 19%(1,865)였다차종별 가장 인기가 높았던 모델은 트랙터에서는 TGX 500마력 트랙터 XLX 덤프트럭에서는 TGS 500마력 싱글리덕션 덤프카고트럭에서는 TGM 290마력 LX 캡으로 기록됐다차량 선택에서 트랙터는 연비에 강점을  이피션트라인을덤프는 강한 출력과 연비를 모두 잡은 싱글리덕션 모델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이는 소비자들이 트럭 선택  가장 중시하는 요소가 연비라는 점을 보여준다한편카고 모델의 경우  사이즈가  모델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는데이는 개인 차주가 대다수를 차지하는 한국 트럭 시장의 특성상 높은 옵션 비용을 치르더라도 쾌적한 편의성을 추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만트럭버스코리아 차량이 가장 많이 판매된 곳은 서울/경기 지역으로  3,012대를 판매해 전체 비율의 30% 차지했고이어 부산/경남 지역이 2,635(26%) 2호남 지역이 1,342(13%)  뒤를 이었다이어서 대구/경북 1,237(12%), 충북/강원 759(8%), 대전/충남 684(7%), 직판 282(2%), 제주49(0%) 순이다경상 지역의 판매량이 서울/경기와 차이가 크지 않은 이유는 산업  항만 시설이 밀집돼 물류 운반이나 토목 공사 수요가 높았기 때문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의 빠른 성장세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품질을 기반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공격적인 라인업 확장에 힘입은 바가 컸다2001 법인을 설립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02 F2000 시리즈 덤프트럭  트랙터를 소개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이듬해에는 만트럭버스의  번째 TG 라인업인 TGA 시리즈를 국내에 선보였다. TGA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EGR 시스템이 장착된 최신형 엔진을 장착동급 대비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며  호응을 얻었다이와 함께 차량의  사이즈를 다양화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늘리면서대형 트럭의 프리미엄화를 이끌었다.

2008 출시된 플래그십 라인업 TGX  TGS 만트럭버스코리아의 본격적인 성장을 견인한 모델이다. 2012년에는 엔진과 디자인을 개선한 TGX/TGS 이피션트라인을 선보였고다양한 형태의 차종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2014년에는 대형 카고 모델인 TGS 10x4 모델을 런칭했다특히 2014년은 대형 카고트럭 모델 출시와 함께 카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해로만트럭버스코리아는 카고 라인업을 갖추며 연간 판매량이 1,000대를 돌파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기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도 대폭 상승해 수입 상용 2 업체로 발돋움했다이러한 성과를 반영해 만트럭버스그룹 차원에서 실시하는 사업 목표 달성성장 잠재력 등에 관한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트럭 마켓(Best Truck Market) 선정되기도 했다.

2016년에는 중형 카고트럭 모델인 MAN TGM 선보이며 카고 시장에 힘을 더했다이를 통해 전년 대비 74% 가까이 판매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으며독일 본사로부터 ‘Market of the Year’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이와 함께 2016 11 MAN 라이온스 투어링 천장 개방형 단층 관광버스를 시작으로, 2017 3 MAN 라이온스 CNG 저상버스그리고 2017 6월에 MAN 라이온스 2층버스를 출시하며 버스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출퇴근 시민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2019 현재 트럭 라인업 5버스 라인업 3   8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국내 진출 수입 상용차  가장 폭넓은 라인업을 자랑하며 최적의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는  노력하고 있다.

한편, 만트럭버스그룹은 지난 2016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대대적인 투자를 결정했다 투자를 통해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17 용인시로 본사 확장 이전평택 PDI 센터 확장 이전부산 부품센터 개소그리고  직영 서비스 센터인 용인 센터를 개소했다최근 세종시에 개소한  번째 직영 서비스 센터 역시 본사의 투자에 의한 결과물이다최근에는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최초로 7 유지보수  최장 7/100km 보증을 제공하는 케어+7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국내 상용차 시장의 서비스 수준을  단계 끌어올리는데집중하고 있다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Max Burger) 사장은 트럭 누적 판매 1만 대 돌파를 기념고객들의 꾸준한 성원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고객들이 운행에만 집중할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해 나갈 이라고 밝혔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관련글

 

2019/08/05 - [업계 소식] - '수입차'로 포지션 바꾸는 쉐보레 브랜드

2019/07/19 - [신차 소식] - 페라리, F8 트리뷰토 국내 공식 출시

2019/08/01 - [업계 소식] - BMW코리아미래재단,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새단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