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안전벨트 캠페인 라운지 운영…"방문자 모두에게 특별 선물 제공"
- 업계 소식
- 2019. 8. 6. 09:20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23일까지 서울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SIT, BELT!’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안전벨트를 착용했을 때 사망률은 0.33%였지만 착용하지 않았을 때 사망률은 1.56%로 약 4.7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뒷좌석 안전벨트 미착용 사고 발생시 창 밖으로 튕겨나가는 등 사망률이 3.5배 이상 높아지며, 앞 좌석 탑승자를 충격해 앞 좌석 탑승자의 사망률 역시 7배 가량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교통사고 발생 시 생사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32%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기간 중 강남운전면허시험장 2층에 캠페인 라운지를 마련하고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해나갈 계획이다. 기간 중 라운지에서는 안전벨트의 역사와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모든 방문객에게는 친환경 부채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현장에 마련된 태블릿 PC를 통해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서약에 참가한 모든 이에게 차량용 방향제를 선물한다. 특히 참가자들은 ‘SIT, BELT!’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 추첨 이벤트에 자동 응모돼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툴레의 백팩과 CGV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등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오늘날 탑승자들을 보호하는 수많은 첨단 안전 기술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사고의 위험을 인지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책임의 주체는 사람의 몫이다”며 “이번 캠페인 활동이 모든 탑승객의 안전은 안전벨트 착용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인식을 갖고 올바른 운전습관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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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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