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QM6 국산 중형 SUV 판매 2위 도약"

 

르노삼성자동차가 QM6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산 중형 SUV 월간 판매 순위 2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 QM6 7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되며지난 2016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판매순위에서 경쟁차종을 앞질렀다국내에서 가장 치열한 시장 가운데 하나인 중형 SUV 시장에서 QM6 판매순위 2위로 올라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상승세에는 지난 6 부분변경 모델 출시와 함께 선보인 국내 유일 LPG SUV QM6 LPe 상품성을 더욱 개선한 가솔린 SUV  파워트레인 라인업 보강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도입 등을 통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전략이  역할을  것으로 분석된다특히 QM6 LPe 지난 3 28 LPG 차량 일반 판매가 허용된 이후 가장 먼저 국내 시장에 선보인 유일한 LPG SUV라는 상징성과 그에 걸맞은 상품성으로 지난 6 출시 직후 불과 12 만에 1,408대가 판매된  이어,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하며 성장을 이끌었다아울러 가솔린 모델인 QM6 GDe 7  달간 1,359대가 판매되어 여전한 인기를 입증해 보였으며특히 지난 6 출시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가 389대로 가솔린 모델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기존 QM6 GDe 모델이 내세운 가솔린 SUV 장점에 고급성이 더해져 잠재 소비층 수요를 만족시킨 결과로 풀이된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의 지속적인 혁신 노력 덕에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조금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있도록 하겠다 말했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관련글

 

2019/08/05 - [업계 소식] - '수입차'로 포지션 바꾸는 쉐보레 브랜드

2019/07/19 - [신차 소식] - 페라리, F8 트리뷰토 국내 공식 출시

2019/08/01 - [업계 소식] - BMW코리아미래재단,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새단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