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 BMW 엑설런스 클럽

브랜드의 최고급 모델을 보통 플래그십이라 부른다. 플래그십은 해군 함대에서 전투를 지휘하는 기함을 뜻하는 용어로 자동차에 사용하면 브랜드 최상의 최고급 모델을 부르는 말이다. 플래그십은 브랜드의 대외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개발과정에서부터 브랜드의 모든 역량이 총 투입된다.

플래그십 모델에는 지금껏 적용되지 않았던 최첨단의 신기술이나 새로운 콘셉트의 디자인이 브랜드 최초로 사용되기도 한다. 플래그십으로부터 시작된 변화는 점차 하위모델에 흘러 들어가 브랜드의 정체성을 형성하기 때문에 오랜 역사를 지닌 자동차 브랜드의 플래그십 변화를 살펴보면 시대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파악할 수 있다.

 

브랜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플래그십인 만큼 그 구매고객에 대한 서비스도 특별할 수밖에 없다. 이 서비스도 하나의 무형 평가기준으로 플래그십의 가치를 올리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지표이기 때문이다.

BMW는 최근 GKL(Grand Klasse) 세그먼트라 불렸던 플래그십 라인업을 럭셔리 클래스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 클래스에 포함되는 BMW 모델은 세단 플래그십 7시리즈, 쿠페 플래그십 8시리즈, M모델 플래그십 M8, SAV 플래그십 X7이다. 

 

BMW는 이 럭셔리 클래스 구매 고객을 위한 서비스인 BMW 엑설런스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BMW 엑설런스 클럽은 BMW 공식 딜러를 통해 럭셔리 클래스를 구매한 고객에게 BMW만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어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는지 살펴보겠다. 

컨시어지 서비스
24시간 전문 상담원이 대기하며 클럽 고객의 편의를 돕는 서비스. BMW 모델을 이용하며 발생한 궁금증이나 BMW 엑설런스 클럽 멤버십에 대한 문의 사항은 언제든지 080-760-7777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상담원이 목적지를 검색해 고객의 내비게이션에 전송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는 자동차 내의 서비스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센터 우선 예약
BMW 엑설런스 고객은 서비스 센터 우선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상담 예약 시 늦어도 48시간 내에 상담원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서비스 예약은 멤버십 데스크를 통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BMW 엑설런스 고객은 서비스 센터에 자동차를 맡기고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없앤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간단히 예약 전화 한통화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5년/10만km까지 보장한다.

 

전담 서비스 어드바이저
번거로울 수 있는 자동차 관리를 누군가 전담해서 해준다면? BMW 엑설런스 고객에게 전담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배치돼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로너(LOANER) 카 서비스
서비스 입고로 인해 장기간 자동차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 BMW 엑설런스 클럽은 고객에게 수리기간 동안 BMW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로너카 서비스를 제공한다. 3년 보증 기간 중 보증 수리 건으로 자동차 운행이 불가능하며, 수리기간이 1박 이상 소요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에어포트 서비스
BMW 엑설런스 클럽 멤버십 데스크를 통해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 자동차 출고일부터 3년 동안 9회에 걸쳐 무상으로 에어포트 서비스가 제공한다. BMW 드라이빙 센터로 자동차를 직접 가져오면 인천공항까지 셔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맡겨 놓은 BMW 럭셔리 클래스 자동차는 점검과 정비 후 세차해 보관한다.

 

드라이빙 아카데미
인천광역시 영종도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복합 자동차 문화공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1:1로 진행되는 드라이빙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이벤트
골프대회, 오페라 공연 등의 이벤트에 BMW 엑설런스 클럽 회원을 초청하는 서비스. BMW 럭셔리 클래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제주도 렌터카 서비스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도 변함없이 BMW 럭셔리 클래스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자동차 구매 후 1년내 1회(최대 72시간) BMW X7을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 프로그램은 멤버십 데스크 전화 예약으로 이용할 수 있다.

 

BMW 시네마 발렛 파킹 서비스
THE ART OF OWNING THE MOMENT라는 컨셉을 가지고 디자인된 CGV 청담씨네시티 BMW Cinema는 평면과 곡선, 입체와 직선이 조화 된 인테리어를 지녔다. 1층 THE MOMENT 카페 & 라운지와 극도의 입체감과 몰입감으로 클라이맥스를 향해 나아가는 5, 6층 공간을 통해 BMW가 제시하는 럭셔리를 느낄 수 있다. BMW 엑설런스 클럽 멤버는 이 곳을 이용시 발렛 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단, 이벤트 초청시)

 

BMW 핸드오버 익스피리언스 서비스
BMW 엑설런스 클럽 고객을 위해 제공되는 BMW 핸드오버 익스피리언스 서비스는 프라이빗한 공간인 딜리버리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초의 VIP 딜리버리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하루에 3회에 걸쳐 운영되며, 풀 주유 서비스 및 드라이빙 프로그램 바우처 세트를 제공한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관련글

 

2019/07/15 - [업계 소식] - 르노삼성, 판매 서비스 위한 영업담당 위촉

2019/07/15 - [정보 칼럼] - 여름철 안전운전을 위한 타이어 관리법

2019/07/15 - [업계 소식] - 폭스바겐 "티맵택시로 아테온 탑승해보세요"

2019/07/12 - [업계 소식] - 한국지엠 "볼트 EV, 무이자 할부로 혜택 높여"

2019/07/12 - [업계 소식] - 르노삼성, '신형 QM6 경험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