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

 

현대차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 여러 소비층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는 온라인으로 소비자의 의견과 제안을 수시로 듣고 함께 프로덕트 및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는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H-ear)’를 출범한다고 13일 밝혔다.

 

히어는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한 소비자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온라인 버전으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오프라인 기반의 기존 방식을 뛰어 넘어 누구나 현대차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히어라는 명칭은 현대차(H)의 귀(ear)가 되어 소비자 의견을 귀 기울여 경청(hear)하겠다는 뜻이다. 프로덕트 및 서비스 개발 초기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과 제안을 반영하겠다는 현대차의 의지가 담겨있다.

 

 

현대차는 현대차와 소비자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다자간 소통 공간 히어를 활용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소비자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히어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될 수 있으며, 추가 정보 입력 후 패널이 되면 랩(Lab) 카테고리에서 의견과 제안을 주고받을 수 있다. 여기서 랩은 상품(자동차/신기술/친환경) 소비자 서비스 정비 서비스 판매 채널 시장/트렌드 기타 등 6개 카테고리 내 다양한 주제로 개설되며, 패널은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랩에 자동 매칭돼 의견, 제안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등록된 질문을 주제로 토론을 펼칠 수 있다패널에게는 전용 멤버십 카드가 발급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캐시가 전달되고, 패널 등급에 따라 현대차 신차 구매 및 수리 공임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히어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현대차의 밝은 미래를 설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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