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자율주행 강화한 니로 하이브리드‧PHEV 출시



기아자동차가 상품성을 개선한 신형 니로를 선보였다.

 

37, 기아차는 BEAT 360에서 더 뉴 니로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RV)의 포토미디어데이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라인업을 모두 구축한 친환경 전용 브랜드 니로(2016년 출시)는 글로벌 시장에서 2월까지 약 27만대 넘게 팔린 친환경차 대표 모델이다.

 

더 뉴 니로의 주요 특징은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등 최첨단 ADAS 사양 동급 최초적용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소비자 선호사양을 기본화한다.

 

기아차는 첨단 주행 기술을 드라이브 와이즈라고 부른다. 신형 니로는 차로유지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고속도로주행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SCC w/S&G, Smart Cruise Control with Stop & Go) 등을 새로 넣었다.

 

차로유지보조는 한 단계 더 진화했다. 기존에는 차로를 인식하고 넘어가는 것을 방지했다. 이제는 범위를 넓혀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에서도 완벽한 임무를 수행한다.

 

인기 옵션인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등은 더 이상 선택 품목이 아닌 기본 옵션이다.



 

옵션 뿐 아니라 실내외 디자인도 변경했다.

 

앞모습은 3D 입체감의 다이아몬드 형상 파라메트릭 패턴(가운데서 바깥으로 흩뿌려져 나가는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달았다. 그릴 하단부에 적용한 크롬, 새로운 하단부 범퍼 , 화살촉 형상의 듀얼 LED DRL(주간주행등), 신규 디자인의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적용해 역동적이며 강렬한 느낌을 완성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신규 그래픽을 넣었다. 더 깔끔하고 넓어 보인다. 전면부 주간주행등과 비슷한 화살촉 형상의 후면부 리플렉터, 강렬한 느낌의 각진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18인치 신규 휠 디자인, 크롬 도어 사이드실 몰딩 등을 추가했다.

 

더 뉴 니로의 내장 디자인은 하이그로시 재질이 크래쉬 패드를 이음새 없이 매끄럽게 감싸 하나로 연결돼 보이는 심리스(Seamless) 콘셉트가 특징이다.

 

심리스(Seamless) 콘셉트는 미래적인 느낌을 준다. 분할 화면,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와이드 10.25인치 내비게이션, 친환경차 특화된 디자인으로 스크린 공간 활용도가 높아져 다양한 정보 전달이 가능한 동급 최대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AVN 아래로 수평 배치된 에어벤트와 버튼 등으로 미래적이고 균형 잡힌 느낌을 더했다.



 

기아차는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에 6가지 색상을 각각 4단계로 다양하게 조절 가능한 무드램프, 변속 및 회생제동량을 컨트롤할 수 있는 패들쉬프트, 오토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외장 컬러는 신규 플래티넘 그라파이트, 호라이즌 블루를 포함해 총 6종을 고를 수 있다.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플럼 색상을 시트 가죽에 적용한 플럼 투톤, 크래쉬 패드 가니쉬와 시트 스티치에 포인트를 준 오렌지 포인트 등 등 총 3종이 있다.

 

상세 가격은 하이브리드 럭셔리 2420만 원, 프레스티지 2590만 원, 노블레스 2800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2993만 원이며, PHEV 노블레스 3452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3674만 원이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이병주 에디터 gcarmedia@gcar.co.kr




관련글


2019/03/07 - [신차 정보] - 벚꽃 개화 한 달 앞두고…맥라렌 600LT 스파이더 출시

2019/03/06 - [신차 정보] - 5년만에 대격변, 현대차 신형 쏘나타 완전 공개

2019/03/05 - [신차 정보] - CC 라인업 확장…볼보, 신형 V60 크로스컨트리 출시

2019/03/05 - [신차 정보] - 포르쉐, 신형 911 카브리올레‧718 T‧마칸 S 제네바서 공개

2019/03/04 - [업계 소식] - 3위 쌍용차, 지난달 국내 7,579대 판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