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클리오 떨어지고 QM6 늘어나고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7월 내수 7602, 수출 1 963대로 총 1 8565대의 월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QM6 7월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3.5% 늘어난 2842대다. 국내 중형 가솔린 SUV 판매 1위의 QM6 가솔린 모델이 2117대 출고되며 QM6의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상품성이 크게 강화된 2019년형 QM6부터 선택이 가능해진 ‘QM6 GDe RE 시그니쳐 최상위 트림이 1027대 판매되어, 편안한 도심형 SUV에 고급스러움을 가미한 QM6 가솔린 모델의 프리미엄 전략이 주효했음을 볼 수 있다.
 
SM6는 지난 달 1853대가 판매됐다. 7월 판매 대수 중 기본 차량 가격 2800만원 이상의 고급 트림 판매가 1118대로, 전체 SM6 판매 대수 중 60% 이상을 차지했다. 현재 판매 중인 2019년형 SM6는 여름철 실내 온도 상승을 줄여주는 자외선 차단 윈드쉴드 글라스가 전 트림 기본 적용된 것을 비롯, 다양한 첨단·고급 사양을 저비용으로 추가해 상품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000만원 초반 가격대의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중형 세단 SM5 역시 전년 동기보다 126.3%가 증가한 921대가 판매되며, 올 해 누적 판매 대수 6천대를 넘어섰다. 국내 준중형 세단 중 유일하게 전 트림이 2000만원 미만의 가격대를 형성한 SM3 역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 증가한 532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르노 브랜드 모델 중 클리오는 지난 달 351대가 출고됐다.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같은 편의사양이 기본 장착된 인텐스 트림의 판매가 약 90%를 차지했다. 트위지는 63대 판매로 연간 누적 판매 1천대를 돌파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수출은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 8967, QM6(콜레오스) 1996대 등 총 1963대가 지난 달 해외 판매되었다.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도 로그와 QM6 두 모델의 올 해 누적 수출 물량은 각각 71,003, 23,481대로 전년 같은 기간 누적 물량 대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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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필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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