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4월 실적 ‘전 모델 이상 무’


현대자동차가 지난 4월 국내 판매 6 3788, 해외 판매 32 7490대를 판매해 총 39 1197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1.1% 오른 실적으로 국내 시장의 경우 최근 출시된 싼타페TM이 판매 호조를 보이며 판매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차의 이러한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5.7%, 해외 판매는 12.2%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가 4월 판매실적을 통해 거둔 전년 동월 대비 11.1% 증가는 지난 2014 12(19.44% 증가) 이래 40개월 만에 거둔 최대 성장률로, 현대자동차는 4월 판매 실적 반등에 힘입어 1월부터 4월까지의 누계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로 전환했다.
 
현대차의 국내 판매는 그랜저가 9904대가 판매돼 전체 실적을 이끌었으며 아반떼가 5898, 쏘나타 5699대 등 세단에서 총 23645대가 판매됐다. 여기에 올해 2월 신형 모델 출시 후 점차 판매를 늘려가고 있는 벨로스터는 전년 동월 대비 29배가 증가한 435대가 판매 되어 2012 9(469대 판매) 이래 5 6개월 만에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RV 판매는 싼타페가 11837대가 판매 되었으며(일부 구형 모델 포함) 코나 3490, 투싼 2703, 맥스크루즈 203대 등 총 18284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싼타페는 국내 시장에서 베스트셀링 모델에 등극하며, RV 모델로는 드물게 지난 3월에 이어 2개월 연속 최다 판매 모델에 등극했다.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3132, G70 1103대를 기록했으며 플래그십 세단 EQ900 913대 판매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한 5148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총 13681대를,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3030대를 기록했다.
 
한편 현대차의 지난달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2.2% 증가한 327409대를 기록했다. 해외의 경우 본격적인 코나의 수출과 중국 시장에서 판매 반등, 브라질과 러시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 등이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관계자는 "내수의 경우 SUV 중심의 판매 확대와 더불어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판매 확대를 도모할 것"이라며 "해외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통해 생산판매수익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재고의 안정화 및 내실을 다지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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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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