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품격과 감성이 결합된 신형 K9 출시


기술을 넘어 감성으로(Technology to Emotion)’ 라는 중점 개발 방향 아래 기아차 전사적 역량을 총 집결하여 프리미엄한 가치의 정수를 담은 플래그십 세단 신형 K9이 공식 출시됐다.
기아자동차는 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신형 K9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 박한우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 출시한 신형 K9을 통해 기아자동차를 지켜봐 주시는 고객분들께서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기아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신형 K9 K시리즈의 2세대 라인업을 완성하고 기아차 브랜드의 혁신을 주도할 것 이라 밝혔다.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 만에 풀 체인지 모델로 선보이는 신형 K9’은 기아차 최고급 대형세단에 걸맞게 기품 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외장 디자인, 운전자와 교감할 수 있는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실내공간, 국산 고급차 최고수준의 첨단 주행신기술과 지능형 감성 편의사양, 파워풀한 주행성능, 단단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성 및 강화된 안전성 등을 통해 대형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플래그십 세단이다.



특히 신형 K9은 현존 최고수준의 첨단 주행 신기술과 지능형 감성 편의사양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하고, 한층 확대된 차체크기에 파워풀한 엔진 라인업을 탑재해 운전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최고급 오너드리븐 세단으로 완벽하게 재탄생 했다.
 
신형 K9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이 5490~7750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은 6650~8230만원, 5.0 가솔린 모델은 9330만원으로 책정됐다.
3개 엔진 라인업,  8개 트림으로 구성된 신형 K9은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형 K9의 전 트림에는 차로유지보조(LFA), 전방/후측방/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FCA/BCA-R/RCCA), 안전하차보조(SE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국내 최고, 최다 수준의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와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 시퀀셜(순차점등) 방식의 턴 시그널 램프를 포함한 FULL LED 헤드/리어램프 등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주행안전성, 편의성을 동급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신형 K9은 최고급 대형 세단에 걸맞은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구축해 여유롭고 풍부한 가속감과 최상의 구동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3.8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15 마력, 최대토크 40.5kg.m, 복합연비 9.0km/L(18인치 2WD기준)의 엔진성능을 갖췄으며, 5.0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425 마력과 최대토크 53.0kg.m, 복합연비7.5km/L(19인치 AWD기준)의 파워풀한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트윈 터보차저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 출력 및 실용 성능을 향상시킨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70 마력, 최대토크 52.0kg.m, 복합연비 8.7km/L(19인치 2WD기준)를 구현했다.
 
신형 K9 ‘Confident Comfort’ 라는 주행개발 목표아래 안정적이고 편안하면서도 든든함과 응답성이 강조된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더불어 고급차의 기본속성인 압도적인 승차감, 정숙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도로를 노면의 특성에 따라 총 1024개로 세분화해 실 도로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구현했고, 타이어 공명음 저감 공명기 휠 탑재, 후석 샌드위치 판넬적용, 엔진룸 격벽 구조 적용 및 흡차음 구조 최적화 등으로 고급 세단에서 요구되는 정숙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신형 K9에는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사운드가 차별화된 5가지 주행모드(에코/컴포트/스포츠/커스텀/스마트)에 따라 엔진 토크·변속·핸들 조작감과 연동해 좌우 바퀴의 제동력과 전·후륜의 동력을 가변 제어하는 전자식 상시 4륜구동 시스템(AWD)’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단단하고 균형감 있는 주행감성과 악천후 및 험로 주행 시의 주행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기아차는 신형 K9의 출시와 함께 신형 K9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고급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형 K9 멤버십 고객은 1일 최대 8시간 전문기사 서비스 제공 및 차량 정비, 식사 예약, 간단한 쇼핑 대행 서비스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쇼퍼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며, 차량 주요 부위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보호 필름 시공, 신차 내외부 에코 클리닝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메이크업 서비스 혹은, 전국 20개 제휴 골프 연습장에서 전문 인스트럭터가 진행하는 프리미엄 골프 레슨 서비스  1개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기아차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연계 프라이빗 라운딩 초청 프로그램 등 멤버십 고객만을 위한 초청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엔진오일 패키지, 에어컨 필터 등 소모품 교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 센터 및 AUTO Q 픽업&딜리버리 등을 포함한 차량 케어로 고객의 안전과 차량의 성능 유지를 돕는다.
 
아울러 기아차는 정비 및 멤버십 예약부터 일반 상담까지 신형 K9과 관련된 모든 문의, 안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형 K9 전담 컨시어지 센터(080-500-2000)를 운영하며, 큐프렌즈 앱을 통해서도 정비 및 프리미엄 케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K9은 고급 대형세단에 기대하는 고객들의 모든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철저히 고객과 시장을 분석해 기아차 전사의 역량을 투입하여 개발한 역작이라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완전히 새로운 고급차로 대형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jp.




관련글


2018/04/03 - [정보 칼럼] - [지카 칼럼]테슬라 파산설은 쉽게 넘길 수 없다

2018/04/02 - [업계 소식] - 쌍용차, 3월 수출 포함 총 1만 1369대 판매

2018/04/02 - [업계 소식] - 이젠 차도 팔아? 위메프, 자동차 업스타일 라이프 ‘휠 라이브’ 론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