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5보다 강력한 M8 그란 쿠페 컨셉트 공개


BMW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BMW의 차세대 플래그십 모델 8시리즈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했다. BMW의 고성능 브랜드인 M8 그란 쿠페 컨셉트가 그 주인공으로 BMW의 새로운 플래그십인 8시리즈만의 웅장함과 품격, M 브랜드 만의 강렬함과 퍼포먼스를 결합시킨 모델이다. M 브랜드 특유의 강렬한 역동성을 디자인에 아낌없이 표현해 BMW의 차세대 플래그십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반영했다.
 
이번에 공개된 M8 그란 쿠페는 BMW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아낌없이 적용했다. BMW의 상징 중 하나인 키드니 그릴로부터 루프와 측면의 캐릭터 라인을 통해 이어지는 역동적이고 굵은 선은 M8 그란 쿠페만의 역동성을 부각시키며 세밀한 선의 배치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M8만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키드니 그릴과 범퍼 라인을 하단으로 향하게 하여 낮게 깔린 무게 중심을 강조하였으며 황금색으로 마감된 키드니 그릴과 노란색 헤드 램프를 통해 M8 그란 쿠페 컨셉트만의 독특한 인상을 만들었다.



가장 혹독한 레이스 방식 중 하나로 꼽히는 내구 레이스를 위한 모델인 M8 GTE와 같은 기술이 적용된 헤드 램프는 BMW 특유의 육각형 모양이 적용 됐으며 탄소섬유 소재의 에어 인테이크를 통해 고급스러움과 성능을 한번에 이루어냈다.
 
특히 플래그십 모델다운 긴 전장과 그에 비례하는 넓은 휠 베이스, 쿠페형 디자인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날카롭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트렁크 라인은 역동성과 우아함, 고풍스러움까지 한번에 느낄 수 있는 M8 만의 매력이다.


ⓒBMW 8시리즈 컨셉트_@2017도쿄 모터쇼ⓒBMW 8시리즈 컨셉트_@2017도쿄 모터쇼



BMW는 지난 2017 8시리즈의 컨셉트와 내구 레이스용 M8 GTE를 공개한 바 있으며 이번에 공개한 M8 그란 쿠페 컨셉트를 통해 8시리즈의 라인업을 완성한다. 8시리즈의 출시 일자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BMW는 오는 2019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jp.




관련글


2018/03/08 - [신차 정보] - 재규어, 컴팩트 SUV E-Pace 사전계약 실시

2018/03/08 - [업계 소식] - 기아자동차 신형 K9에 대한 ‘당연한’ 이야기

2018/03/07 - [신차 정보] - 토요타, 차세대 수프라의 끝판왕 ‘GR 수프라 스포츠 컨셉트’ 공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