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이자 최고"…제네시스, 플래그십 SUV GV80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GV80 디자인을 1일 공개했다. GV80는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로 대형 세단인 G90와 함께 제네시스를 이끌어갈 플래그십 SUV다. 제네시스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대형 SUV 시장에서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대형 SUV를 목표로 GV80를 개발했다. GV80의 차명은 제네시스(Genesis) 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셔리 차량의 의미에 대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80이 더해져 완성됐다. GV80는 디자인에서부터 안전성, 편의성, 주행성에 이르기까지 첨단 기술력이 집약됐다. 특히,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은 대형 SUV 특유의 웅장함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 더욱 강한 카리스마를 전달한다. 또 앞좌석센터사이드에어백, 대향교차차량전방충돌방지보조 등 안전기술을 적용해 플래그십 모델다운 안전성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고속도로주행보조를 비롯해 능동형노면소음저감, 제네시스통합컨트롤러 등 다양한 신기술을 통해 스마트한 자동차로 탄생했다.

세부적으로, GV80는 제네시스 최초의 SUV로서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확립하는데 주력했다. 이를 위해 기존 SUV에서 볼 수 없었던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SUV 특유의 강인한 느낌을 함께 조화시켜 새로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브랜드 고유의 품위와 당당함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는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을 중심으로 좌우에는 4개의 쿼드램프를 적용,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요소인 지-매트릭스를 라디에이터 그릴 문양 뿐만 아니라 램프, 휠 등 차 곳곳에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지-매트릭스는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만의 고유 문양이다. 측면부는 쿼드램프에서 시작돼 후륜 휠하우스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완만한 포물선인 파라볼릭 라인과 그 아래 마치 야생마의 탄탄한 다리 근육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느낌의 애슬래틱 파워 라인의 극적인 대비를 활용, 차체의 볼륨감과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3열을 갖춘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기존 SUV와 완전히 차별화된 우아함을 선사한다. 아울러 국산차 역대 최대 직경의 22인치 휠이 압도적인 볼륨감과 역동적인 비율을 강조하며 물결 모양의 바퀴살 안 곳곳에 제네시스 지-매트릭스 문양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전면 램프와 동일하게 상하 2단으로 완전히 분리된 쿼드램프를 적용해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높였으며,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함으로써 대형 SUV에 걸맞은 고급감을 표현했다.

실내는
 운전자 및 탑승객의 안락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한 것이 핵심이다. 여기에 시트 높이는 물론, 센터콘솔과 암레스트를 상향시킨 구성을 통해 운전자가 높은 곳에 위치해 아래로 내려다보는 듯한 커맨드 컨트롤 배치를 구현함으로써 안정적인 시야와 더불어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우월감을 제공했다.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는 양측 문과 만나는 지점부터 전면부를 가로지르며 길게 뻗어 넓고 안정적인 공간감을 구현하며, LCD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센터페시아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하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센터콘솔에는 마치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을 얹어 놓은 듯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변속기를 적용해 단순함과 화려함의 절묘한 균형을 맞췄다. 이 외에도 운전자의 손이 닿는 곳곳에 지-매트릭스 문양을 활용해 조작 시 미끄럼을 방지하는 동시에 디자인 통일감을 높였다.

GV80는 타협 없는 안전을 확보했으며, 진보된 주행보조 기술을 통해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기술을 뽐낸다. GV80에는 앞좌석센터사이드에어백이 최초 적용됐다. 앞좌석센터사이드에어백은 독자기술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볍게 개발됐다. 이를 통해 승객 간 충돌 사고로 인한 머리 상해를 약 80% 감소시킬 수 있어 안전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 GV80는 구현 가능한 최고 수준의 능동형안전기술과 차세대고속도로주행보조기술을 대거 탑재, 더욱 진보된 자율주행을 구현한다. GV80는 강화된 전방충돌방지보조기술이 적용돼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제동을 지원하고, 주행 중 전방에서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회피조향을 진행한다. GV80에는 인공지능을 통해 운전자의 주행패턴을 분석, 마치 사람이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머신러닝기반스마트크루즈컨트롤 ▲정밀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고속도로및자동차전용도로진출입로자동감속기술 ▲방향지시등 작동만으로 차로 변경을 지원하는 고속도로자동차로변경보조기술 ▲근거리차로변경차량인식기술 등 차세대고속도로주행보조기술이 대거 들어갔다.

GV80는 첨단 IT 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해 편리함과 안락함을 모두 잡은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제네시스는 GV80에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최초로 ▲증강현실내비게이션 ▲제네시스카페이 ▲제네시스통합컨트롤러 ▲강화된음성인식기술 등이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먼저, 증강현실내비게이션은 길 안내 시 실제 주행 영상 위에 정확한 가상의 주행 안내선을 입혀 운전자의 도로 인지를 돕는 기술로, 차량에 부착된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실시간 화면에 띄우고 그 위에 차량의 움직임 감지와 정밀 지도 정보 등을 바탕으로 예측한 주행 경로를 가상의 그림으로 표시해 운전자가 쉽고 정확하게 경로를 따라 주행할 수 있도록 한다. 제네시스카페이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주유소나 주차장 등에서 비용 지불을 해야 하는 경우, 내비게이션에 나타난 명령어를 눌러 결제가 가능한 기술이다. 국내 주요 주유·주차 회사 및 카드사와의 협업을 통해 결제 체계를 구현했으며, 향후 대형 간이 음식점이나 커피 전문점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GV80에는 기존의 화면 터치 방식 외에도 필기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제네시스통합컨트롤러를 도입했으며, 오목한 형태로 구현해 잘못 입력하는 것을 방지하고 자동완성기능과 자세에 따른 각도조절기능 등을 더해 정확도를 높였다. 진보된 음성인식기술도 도입해 운전자의 각종 기능에 대한 조작 편의성을 높여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음성인식 제어 범위를 확대해 카톡 메시지 발신 등도 가능해졌다. 

GV80에는 세계 최초로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해주는 능동형노면소음저감기술이 적용돼, 소재와 차체 구조 등 물리적 기술에 의존하던 기존의 소음 제어 기술 한계를 극복했다. 능동형노면소음저감기술은 노면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0.002초만에 반대 위상의 음파를 발생시킴으로써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불규칙한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춰준다. 이를 통해 GV80는 그 동안 고급 대형 세단에 비해 정숙성에서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낮다고 평가됐던 대형 SUV의 격을 한 단계 높였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출범 이래 4년간 G90G80G70 등 차별화된 고급감과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고급차를 출시하고, 나아가 세계적인 고급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제네시스 첫 SUV지만 그 동안 동급 SUV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감과 안락함,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만큼 판을 뒤흔드는 신선한 충격을 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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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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