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다이얼로그2019, 서울서 개최

 

BMW그룹이 10월 30일과 31일, 복합문화공간 써밋 갤러리에서 ‘BMW그룹다이얼로그2019’를 개최했다. BMW그룹다이얼로그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더불어 지속 가능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발표 및 토론 행사다. BMW그룹은 2011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에 이어 두 번째다.

‘변화에 대한 책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 학생들을 포함해 총 100여 명이 참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한 BMW그룹 전문가들은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BMW 계획을 제시했다. 이날 BMW그룹은 각기 다른 도시에서 사회적, 전문적, 문화적 배경을 달리하는 다양한 연령층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의 경우 79% 이상의 응답자가 차량 구매 또는 결정 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45%는 BMW그룹을 도시 이동성의 원동력으로 인식하며, 응답자의 대다수(92%)는 제품 및 생산에 대한 책임, 즉 배기가스 감소를 기업의 가장 중요한 책임 중 하나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MW그룹은 1995년부터 2018년까지 유럽에서 판매된 차량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42% 감소시켰으며, 2020년까지 유럽 내 판매 신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95년 대비 최대 50%까지 감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기 이동성에 대한 전반적인 접근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특정 대도시에서 통합 이동성 서비스에 대한 패턴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오고 있다. 도시 간 협력 방법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도 논의됐다. BMW그룹은 다양한 학술적 교류와 연구를 담당하는 전담팀과 함께 BMW그룹이 도시 이동성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고 평가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평가 방식은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관점을 고려해 다양한 옵션과 변수를 비교 분석한다. 이를 통해 미래 개발에 대한 시나리오를 도출한다.

BMW그룹 ‘지속 가능성 및 환경 보호 부문’ 부사장 우살라 마타는 “BMW그룹은 이해 관계자와의 정기적 교류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올해는 보다 다양해진 기업의 책임에 중점을 두고 논의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면서 “모든 도시에 적용 가능한 BMW그룹의 지속 가능 모델을 실제로 구현하는 것이 다음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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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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