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후임에 이용우 부사장 임명..."한국인이 빚을 코리안 럭셔리"

제네시스는 29일 현대자동차 미주권역지원담당 이용우 부사장을 신임 제네시스사업부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이용우 제네시스사업부장의 풍부한 해외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제네시스사업부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우 부사장은 현대자동차 아중동사업부장, 북미권역본부장을 거쳐 미주권역지원담당을 역임하는 등 오랜 기간 현대자동차 해외영업을 담당해 왔다.

이번 인사는 기존 제네시스사업부장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이 자진 퇴임 의사를 밝힌 데 따른 것이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는 지난 2016년 1월 제네시스 브랜드를 맡게 된 이래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역할을 해왔다. 제네시스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들과 직접 경쟁하는 고급차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명확하고 일관된 방향성을 제시해 왔다는 평이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은 바쁜 업무를 잠시 내려놓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도전을 구상하겠다는 의사를 최근 전달했다. 

 

 

█ 제네시스사업부장 이용우 부사장 주요 프로필

▷ 1959년생 (만 60세)
▷ 고려대 영어영문학 학사
▷ 주요경력
- 현대자동차 미주권역지원담당 (부사장)
- 현대자동차 북미권역본부장 (부사장)
- 현대자동차 HMB 법인장 (부사장 / 전무)
- 현대자동차 해외판매사업부장 (전무)
- 현대자동차 아중동사업부장 (전무 / 상무)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지카 미디어 다른 글 보기

 

2019/10/30 - [업계 소식] - '코리안 험비'...쌍용자동차, 국군 지휘차량으로 렉스턴 스포츠 공급

2019/10/30 - [업계 소식] -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대중화 '가속페달'..."수소생산·저장 부문 혁신기업과 협력 박차"

2019/10/29 - [신차 소식] - 기아자동차 "선의 향현" 신형 K5 렌더링 이미지 공개

2019/10/29 - [업계 소식] - 포드코리아 "인생 모험가와 함께하는 신형 익스플로러"

2019/10/29 - [업계 소식] - 쌍용자동차 '품질혁신노사공동TFT' 발족..."경영정상화 원동력 될 것"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