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넥쏘로 동남아 시장 진출

 

현대는 말레이시아 현지시각으로 27일 사라왁주 쿠칭에서 열린 동남아시아 첫 수소충전소 개소식에서 사라왁주 에너지 공기업 사라왁 에너지에 넥쏘 2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용석 현대 아태권역판매실장(상무), 아방 조하리 오펭(Abang Johari Openg) 사라왁 주지사, 사르비니 수하일리(Sharbini Suhaili) 사라왁 에너지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 전력을 공급하는 사라왁 에너지는 교통·수송 분야 혁신을 위해 수소생산시설과 충전소 등 친환경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설립한 동남아시아 첫 수소충전소의 시범 운행 차량으로 현대 넥쏘를 선정했다.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 에너지 CEO는 "이번 시범 운행에 높은 기술력과 안전성을 갖춘 넥쏘가 적합하다고 판단됐다"고 되어 시범 운행 차량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대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2대의 넥쏘를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지역에서 수소전기차 진출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쏘는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 언론으로부터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으면서 올해 세계 판매 1,000대를 돌파하는 등 수소전기차 판매 가속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gcarmedia@gcar.co.kr

 

 


 

관련글

 

2019/05/28 - [신차 정보] - 롤스로이스, 레이스 이글 VIII 컬렉션 공개

2019/05/28 - [이벤트 소식] - 볼보, 패밀리데이 이벤트 성료..."가족과 함께 한 스웨디시 라이프"

2019/05/28 - [신차 정보] - 람보르기니서울, 슈퍼SUV 우루스 출시...가격은 2억 5,000만 원부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