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신형 ‘포르쉐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공개

포르쉐가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바이작 레이싱카 기술력으로 탄생한 신형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아마추어를 위한 트랙데이와 모터스포츠 참가자를 위한 컴페티션두 버전으로 출시한다.

 

신형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더 향상한 주행 성능을 기반으로 이전보다 빠른 랩타임은 물론 부품 내구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차체 부품을 천연 섬유 복합 재료를 써 만든 최초의 스포츠카다.

 

운전석과 뒷바퀴 사이엔 수평대향 6기통 3.8L 가솔린 장녀흡기 엔진이 자리한다. 기존보다 40마력 오른 최고출력 425마력을 낸다. 강력한 파워는 6단 수동변속기를 이용해 뒷바퀴로 보낸다. 서스펜션은 911 GT3 컵 모델과 같고, 앞쪽엔 직경 380mm 브레이크 디스크를 달았다. 공차중량은 1,320kg. 안전과 강성을 위한 롤케이지, 레이싱 버킷 시트, 6점식 안전 벨트로 이 차의 성격을 알 수 있다.

 

워낙 강력한 성능 탓에 포르쉐는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를 두 버전으로 나눴다. 하지만 오해는 금물. 기본형인 트랙데이도 레이스카 버금가는 성능을 낸다. 모터스포츠에 초점을 맞췄지만 ABS, ESC, TCS 등 컨트롤 보조 시스템을 달았다. 운전자의 실수 혹은 부족한 실력을 차가 메운다. 필요시 모든 시스템을 끌 수 있다. 일상 주행을 위한 에어컨도 장착한다.

 

이 밖에 구조용 루프 해치, 휴대용 소화기, 80L FT3 안전 연료 전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트랙 전용 모델이지만 모든 포르쉐처럼 센터에서 수리가 가능하다.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트랙데이의 기본 가격은 약 17,200만 원(134,000유로)부터 시작한다.

 

컴페티션은 서킷 주행에 특화된 디테일을 자랑한다. 서스펜션의 쇽업쇼버는 3단계로 조정 가능하다. 연료 탱크 용량을 115L로 늘려 장거리 레이스에 능하다. 911 GT3 R처럼 퀵 릴리스 레이싱 스티어링 휠 개별 맞춤도 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한 자동 소화 시스템을 추가했다. 특별 사양을 포함한 컴페티션의 가격은 약 2150만 원(157,000유로)부터 구입할 수 있다.

 

프리츠 엔칭어(Fritz Enzinger) 포르쉐 모터스포츠 사장은 신형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는 이전의 성공적인 모델보다도 더 많은 레이싱 유전자를 보유한다, “엔진 동력과 다운포스가 더욱 향상되었고, 운전자 니즈에 따라 콕핏 또한 맞춤화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이전 모델의 421대 판매 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신형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두 버전 모두 오는 2월부터 전 세계 모터 스포츠 팀과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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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주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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