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설레는 경주가 온다! BMW M4 원메이크 레이스 선수 모집


BMW 코리아가 2018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신설된 원메이크 레이스인 BMW M 클래스에 도전할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BMW M 클래스는 2018년 신설된 대회로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공인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정식 클래스로 BMW M시리즈 중에서도 M4 단일 차종으로만 경주가 진행되는 원메이크 레이스다. BMW 원메이크 레이스는 전세계에서도 유례가 없는 최초의 경기며, 향후 3년간 연속해 국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자격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 공인 국내 B등급 라이선스 및 M4 모델 소유자에 한정된다. 오직 BMW M4 모델로만 경기 출전이 가능하며, 슈퍼레이스 조직위원회(SOC)의 규정에 따른 안전장비 설치 등의 튜닝을 거쳐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BMW 최초의 원메이크 레이스답게 국내 아마추어 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인 총 1억 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신청자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약 1000만원 상당의 롤 케이지와 시트, 브레이크 패드 등 레이스용 차량으로 변신할 수 있는 레이스 튜닝을 부품 제공부터 설치까지 지원한다.



BMW M 클래스 원메이크 레이스는 M4쿠페와 M4 쿠페 컴페티션 모두 참가가 가능하다. M4 쿠페 컴페티션은 3.0L M 트윈파워 터보 엔진 탑재로 최고 출력 45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4.0초로 압도적인 파워, 폭발적인 가속력 그리고 날렵한 민첩성을 선사한다. 대회를 주관하는 슈퍼레이스 측은 M4 M4 컴페티션 두 모델 사이의 성능 차이를 완화해 공정한 경기를 진행하고자 방안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기 참가에 대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오는 4 6일까지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BMW M 클래스는 오는 4 21~22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6번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jp.




관련글


2018/03/09 - [업계 소식] - 근미래를 그렸던 자동차 애니메이션, 사이버 포뮬러

2018/03/08 - [업계 소식] - BMW M5보다 강력한 M8 그란 쿠페 컨셉트 공개

2018/03/08 - [신차 정보] - 재규어, 컴팩트 SUV E-Pace 사전계약 실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