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X 국내 공식 공개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가 17일 서울 청담동 소재의 테슬라 전시장에서 테슬라 미디어 오픈 하우스를 개최하고 SUV 모델인 모델 X를 공식 공개하였다.
 
테슬라 모델 X는 테슬라가 출시한 SUV 모델로,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갖고 있는 테슬라의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모델이다. SUV 임에도 불구하고 스포츠카 못지 않은 강력한 성능과 함께 2열 도어가 위로 열리는 팔콘 윙 역시 테슬라 모델 X의 특징 중 하나다. 이를 통해 좁은 공간에서도 2열의 개폐를 수월하게 할 수 있으며 성인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를 태우면서도 머리 공간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등 탑승자의 편의를 고루 배려한다.



100kw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모델 X는 최대 386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전륜과 후륜에 장착된 고성능 모터를 이용해 스포츠카 못지 않은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모델 X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가속하는데 4.9초가 소요된다.
이 외에도 테슬라 특유의 강력한 전기차 사륜구동 시스템을 이용해 도심에서부터 오프로드에 이르기까지 계절과 무관하게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누릴 수 있다.



모델 X는 안정성 면에서도 강점을 지닌다. 모델 X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에서 실시한 충돌 안전성 테스트에서 전면과 측면 충돌, 롤오버 등 모든 테스트에서 5 Star 를 획득한 바 있으며, 도합 12개의 에어백을 통해 사고 시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한다. 이 외에도 모델 X는 생화학 무기에도 버틸 수 있는 강력한 공기 정화 필터를 탑재 하는 등 기존의 자동차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안전 장비를 탑재하고 있다.



한편, 테슬라 모델 X 100d의 가격은 1 3490만원으로 책정 되었으며, 8 31일까지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사전계약 기간 중 구매한 고객에 한해 연내 출고가 진행될 예정이며 9 1일부터 테슬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사전계약 이후부터는 보다 실용성을 강조한 모델 X 75d 역시 주문이 가능하며, 사전 계약 이후 주문 물량은 2019년 고객 인도될 예정이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최정필 에디터  gcarmedia@gcar.co.kr




관련글


2018/08/17 - [업계 소식] - 쌍용차, 인도 IIMB 경영대학원생 평택공장 견학 실시

2018/08/16 - [업계 소식] - 시트로엥, ‘펀 위드 시트로엥’ 전국 시승행사 실시

2018/08/16 - [업계 소식] - 랜드로버, 70주년 기념 ‘네버 스탑 디스커버링’ 캠페인 진행

2018/08/16 - [업계 소식] - 푸조, ‘푸조 썸머 드라이브 전국 시승 행사’ 실시

2018/08/15 - [자동차 시승기] - [비교시승]악동과 악동이 만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