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머스탱? 포드 포커스의 변신


포드의 포커스는 포드를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다. 세단과 해치백 두개의 모델로 출시, 국내에서 판매 중인 모델이지만 포커스=해치백 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유명한 드리프트 드라이버 켄 블락(Ken Block)이 포드 포커스 RS RX를 주로 이용하면서 이러한 인식은 더더욱 굳혀졌다. 외신에서는 손맛이 쏠쏠한 모델이라는 평을 받기도 하나 국내에선 큰 영광을 누리지 못한 모델이다.

그런데 이런 포커스가 새로운 변신을 꾀했다. 브라질 출신의 젊은 자동차 디자이너, 클레버 실바(Kleber Silva) 포커스 쿠페 에코부스트(Focus Coupe EcoBoost)라는 이름을 붙여 공개한 이 디자인은 포커스보다는 머스탱에 더 가까운 모습이다. 정확히는 머스탱에 포커스의 디자인 요소를 끼워 맞춘 디자인이다.




하지만 이를 본 이들의 반응은 나쁘지 않다. 일부 디자인을 다듬을 필요는 있지만 이러한 형태로 나온다면 두가지 조건만 충족된다면 구매할 의사가 있다는 평도 있다. 그가 말한 두가지 조건이 가격과 포드라는 점이 아쉽지만 말이다.
 
이 디자인을 공개한 클레버 실바에 따르면 포커스 쿠페 에코부스트는 2.3L 4기통 터보차저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 토크 52.04kg.m을 발휘한다. 포드 머스탱 2.3 에코부스트 모델이 2.3L 싱글터보 엔진을 탑재하며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44.3kg.m을 발휘했기 때문에 디자이너의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jp.




관련글


2018/04/25 - [업계 소식] - 폭스바겐이 베이징 모터쇼에서 밝힌 전기차 전략은?

2018/04/25 - [업계 소식] - 모빌코리아, 카닥과 업무제휴 MOU 체결

2018/04/25 - [신차 정보] - 드디어 출격! 르노삼성 클리오 5月 출시

2018/04/24 - [업계 소식] -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 시승하고 캠핑시즌 맞이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