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국형 스포티지 신형 ‘즈파오’ 출시


기아자동차가 중국 전략형 신형 스포티지를 출시하고 시장공략에 나섰다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 기아는 17(현지시각중국 시안(西安)의 그린란드 피코 국제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중국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스포티지 출시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등 기아차 관계자와 둥펑위에다 기아 임직원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약 650명이 참석하며 관심을 드러냈다.

신형 스포티지는 스포티지R의 후속 모델로 ‘지혜롭게 달린다’는 의미의 기존 모델 현지 판매명 ‘즈파오’를 계승해 ‘신형 즈파오’ 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스포티지는 2007년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스포티지 359980스포티지R 531556대 등 총 891536대가 판매된 중국시장 인기모델이다.

기아차는 기존 스포티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신형 스포티지의 출시를 통해 SUV 명가로서의 위치를 더 확고히 함은 물론 성능품질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20대 중반에서 30대 중반의 고객들을 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형 스포티지는 ‘터프함과 스마트함을 겸비한 정통 SUV’를 개발 콘셉트로 개발됐다도심과 아웃도어에 모두 어울리는 강인하고 균형 잡힌 외관과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바이두와의 협업으로 구현한 커넥티비티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췄다.

신형 스포티지의 외관은 강인하고 균형 잡힌 디자인을 컨셉으로 당당하고 강인한 전면부직선적이고 심플한 측면부볼륨감 있고 안정적인 후면부를 구현했으며 실내는 수평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운전자를 성벽으로 보호하는 듯한 이미지를 갖췄다.

기아차는 IT 및 신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중국 최대 ICT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신형 스포티지에 탑재했다이어 차로유지 보조(LK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경고(DAW) 등의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이 포함된 자사 자율주행기반 기술 브랜드 ‘드라이브 와이즈(Drive Wise)를 적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대폭 높였다.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총경리)은 “2002년 중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기아차는 지난달 500만대 누적 생산이라는 역사적인 업적을 달성했으며 신형 스포티지를 기점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며 “신형 스포티지는 강인한 디자인첨단 사양높은 가격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중국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며 둥펑위에다 기아의 주력 차종으로 육성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jp.




관련글


2018/04/17 - [신차 정보] - 지프, 얼굴 바꾸고 상품성 강화한 ‘뉴 체로키’ 출시

2018/04/17 - [신차 정보] - 벤틀리, 베이징 모터쇼에서 벤테이가 V8 및 신형 컨티넨탈 GT 출시

2018/04/16 - [업계 소식] - "자동차 디자이너의 꿈을 펼친다"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개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