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XM3, 누적계약대수 16,000대 돌파…"TCe 260 선택 비율 89%"
- 업계 소식
- 2020. 3. 25. 10:36
르노삼성 XM3가 출시 15일 만에 누적계약대수 16,000대를 돌파했다. XM3는 사전계약 시작(2월 21일)부터 인기몰이를 했으며, 단 12일만에 사전계약대수 5,500대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공식 출고 시점(3월 9일)까지 누적 계약대수 8,542대를 기록했다.
XM3 누적계약대수는 총 16,000대이며, 그 중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신형 엔진 TCe 260이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엔진 선택 비율은 전체 계약 중 89%를 차지했다. 합리적인 가격도 인기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주 소비층인 젊은 세대의 구매 결정에 있어 가격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고급스러운 실내 내장 재질과 10.25”/9.3” 디스플레이 및 앰비언트 라이트 등 실내 디자인, 첨단 사양 등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 요소로 나타났다.
르노삼성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XM3는 뭔가 다른 디자인의 SUV를 기다려온 고객들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존재라고 생각한다. 디자인부터 가성비, 감성비, 첨단사양, 주행성능 등 무엇 하나 빠진 것 없이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말했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글 김종우 에디터 gcarmedia@gcar.co.kr
지카 미디어 다른 글 보기
2020/03/25 - [정보 칼럼] - 봄철 셀프 차량 관리법 제안…"와이퍼는 6개월마다 갈아주세요"
2020/03/24 - [신차 소식] - BMW코리아, '2030 겨냥' 2시리즈 그란쿠페 출시
2020/03/24 - [업계 소식] - 현대차그룹, 브랜드 캠페인 영상 화제…3일만에 100만뷰 돌파
2020/03/23 - [업계 소식] - 포르쉐 AG, 2019 회계연도 경영실적 발표..."내년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공개"
2020/03/20 - [업계 소식] - DS 오토모빌, 브랜드 홍보대사에 배우 조여정 위촉
'업계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형 마스터 중형 상용차 시장서 인기 몰이…출시 일주일만에 계약대수 615대 기록 (0) | 2020.03.26 |
---|---|
"대박예감"...신형 아반떼 사전계약 첫 날 1만대 돌파 (0) | 2020.03.26 |
현대차그룹, 브랜드 캠페인 영상 화제…3일만에 100만뷰 돌파 (0) | 2020.03.24 |
포르쉐 AG, 2019 회계연도 경영실적 발표..."내년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공개" (0) | 2020.03.23 |
FCA코리아, 항균 필터 30% 할인 및 차량 살균 소독 서비스 실시 (0) | 2020.03.23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