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우루스 및 아벤타도르 SVJ 국내 최초 공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람보르기니 데이 서울 2018(Lamborghini Day Seoul 2018)’ 열고세계 최초의 슈퍼 SUV 모델인 우루스(Urus)’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인 ‘아벤타도르 SVJ(Aventador SVJ)’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람보르기니 데이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세계 미디어  고객들을 대상으로 람보르기니 브랜드 비전과 전략계획 등을 공유하는 연례행사다람보르기니 데이 서울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주목하면서 브랜드 위상 제고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모멘텀으로 활용될예정이다.
 
오늘 행사에서 국내 처음으로 공개된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아벤타도르 SVJ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세계 최초의 슈퍼 SUV 모델인 ‘람보르기니 우루스 강력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갖춰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 모두가 즐길  있는 슈퍼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제공한다도심에서의 일상적인 드라이빙부터 장거리 여행시에는 최상의 편안함을도로와 트랙 모두에서 슈퍼 스포츠카의 짜릿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나아가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다재다능한 오프로드 역량을 발휘한다.



람보르기니가 전통적으로 가장 빠른 모델에 붙이는 ‘SV(슈퍼벨로체(superveloce), 초고속의)’라는 약어에 ‘극소수의’, ‘희소한 뜻하는 ‘요타(jota)’  글자를 더한 새로운 ‘아벤타도르 SVJ’. 이름에서   있듯이 아벤타도르 SVJ 우월한 트랙 성능을 자랑한다이미 20.6km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Nordschleife) 양산차 랩타입을 6 44.97초에 주파하며 신기록을 경신한  있다아벤타도르 SVJ  세계 900대만 한정 생산된다
 
페데리코 포스치니(Federico Foschini)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영업·서비스 최고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 “람보르기니는 우리 스스로를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고급스러움(informal luxury), 미래를 만들어가는(future shapers), 그리고 경험을 디자인하는(designers of experiences) 브랜드로 정의한다면서, “동급 최고의 제품과 인상적인 활동들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줌으로써 람보르기니 만의 세계를 경험할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해 나갈 이라고 말했다.
 
마테오 오르텐지(Matteo Ortenzi)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태지역 총괄은 “한국은 슈퍼카 시장 규모가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 경험 강화인프라 확충등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 말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강력한 힘과 뛰어난 주행 성능유래 없는 디자인여기에 고급스러움과 일상의 유용성까지 모두 갖춰 럭셔리 세그먼트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스포티한 혹은 우아한감성을 연출하며일상에서 고품격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우루스는 4.0L 8기통 트윈터보 알루미늄 엔진을 차량 앞쪽에 배치했다람보르기니 차량에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최고출력 650마력(hp)/6,000rpm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최대 분당 회전수는 6,800rpm, 그리고 2,250rpm에서 850Nm 최대토크를 내뿜는다리터당 162.7마력을 자랑하는 우루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를 자랑하며마력당 무게비 역시 3.38kg/hp 동급 최고 수준이다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 이르는  3.6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05km/h이다시속 100km/h에서 정지 상태까지 제동거리는 33.7m뛰어난 주행 성능에 걸맞은 브레이킹 성능까지 갖췄다.
 
우루스는 8 자동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어떤 기후와 노면 조건에서도 안정적이고 반응력 높은 드라이빙을 제공한다도심  일상적인 드라이빙부터 장거리 여행시에는 최상의 편안함을도로와 트랙에서 슈퍼 스포츠카의 스릴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한다나아가 모든 오프로드 환경에서 다재다능한 주행 능력을 발휘한다.
 
우루스는 람보르기니 역사를 대표하는 슈퍼 스포츠카의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는데특유의 2:1 바디  윈도우 비율이 적용되어 뛰어난 균형감을 자랑한다여기에 짧은 길이의 전면 돌출부는 우루스의 강인함과 역학적 특성위엄 있는 존재감을 연출한다다섯 명까지 탑승 가능하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람보르기니의 슈퍼 스포츠카 라인업 중에서 기술의 정점을 이룬 혁신적인 모델이다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형 차량으로 탄탄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이 담긴 아벤타도르 SVJ 슈퍼 스포츠카의 가능성을  단계 위로 끌어올렸다.
 
아벤타도르 SVJ 현존하는 람보르기니 12기통 엔진 장착 모델  가장 강력한 시리즈로최고출력 770마력(hp)/8,500rpm, 그리고 6,750rpm에서 최대토크 720Nm 엄청난 성능을 발휘한다공차중량이1,525kg 불과해 1.98kg/hp 마력당 무게비를 제공한다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2.8최고속도는 350km/h 이상이고시속 100km/h에서 정지 상태에 이르는 제동거리는 30m 불과하다.
 
아벤타도르 SVJ 수치적인 성능의 우월성 외에도디자인과 에어로다이내믹 기술효율성성능 측면에서의 본질과 개발 철학에 있어 운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완벽한 차량을 만드는  초점을 맞췄다.
 
아벤타도르 SVJ에는 한층 강화된 파워트레인이 적용했다새로운 형태의 흡기 러너가 적용된 신규 티타늄 흡기 밸브그리고 보다 높은 플로우 계수를 위해 개선된 흡기 실린더 헤드 덕트가 특징이다여기에새롭고 가벼워진 배기 시스템은 배압을 줄이고 가장 매력적인 배기음으로 감성을 자극한다변속기는 7 독립 시프팅 로드(ISR) 기어박스와 결합출력과 토크 모든 측면에서 차량의 향상된 성능을 위해 조정되었다.
 
아벤타도르 SVJ 모든 요소에는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이 반영되었다기존 아벤타도르 S 대비 외부 디자인이 크게 개선됐으며아벤타도르 SV 비교해   차축의 다운포스가 40% 향상되었다.
 
차량 전면부는 한층 확장됐고람보르기니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특허기술인 ALA(Aerodinamica Lamborghini Attiva) 시스템이 적용됐다우라칸 퍼포만테(Huracán Performante) 처음 적용된 ALA 시스템은 아벤타도르 SVJ 위해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최적화된 공기 흡입구  에어로 채널 디자인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아벤타도르 SVJ 극한의 도로와 트랙에서 운전자와 차량 사이의 유대감을 극대화하고 가장 만족스러운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개발된 운전자 중심의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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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필 에디터 gcarmedia@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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