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모터쇼2018]기아차, ‘신형 프로씨드’ 세계 최초 공개


기아자동차㈜는 2(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이유(Porte de Versailles) 박람회장에서 개막한 ‘2018 파리 국제 모터쇼(Mondial de L’automobile Paris, 이하 파리모터쇼)에서 신형 프로씨드(ProCeed)’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씨드(Ceed) GT도 첫 선을 보였으며, SUV의 실용성에 친환경성을 더한 니로 EV도 유럽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
 
에밀리오 에레라 기아차 유럽권역본부 COO(최고운영책임자) 신형 프로씨드를 비롯해 오늘 선보이는 차종들은 유럽 시장에서의 기아차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프로씨드(ProCeed)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겸비한 슈팅 브레이크 타입의 모델로, 씨드(Ceed) 라인업 모델이 지닌 스포티함을 좀 더 과감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신형 프로씨드는 전장 4605mm, 전폭 1800mm, 전고 1422mm, 휠베이스 2650mm로 씨드 5도어 및 스포츠왜건 모델보다 차체가 더욱 낮고 길며, 독특한 형태의 후면부가 마치 쿠페 같은 느낌을 부여한다.
전면부에는 다른 씨드 라인업 모델처럼 기존보다 커진 타이거 노즈 그릴 및 차체에 낮게 위치한 에어 인테이크 그릴 등이, 후면부에는 신규 디자인의 와이드 리어 범퍼 등이 적용돼 민첩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부여했다.
 
실내는 수평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슬림하면서도 매끄러운 느낌을 연출했으며, 곳곳에 우수한 재질의 소프트 터치 마감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이와 함께 대시보드 가운데 윗부분에는 플로팅 타입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을, 아랫부분에는 오디오, 공조 제어 등을 위한 버튼을 배치했으며, 센터콘솔은 운전석 쪽으로 살짝 기울여 운전자가 보다 편리하게 조작을 할 수 있게 했다.



신형 프로씨드는 1.0리터 T-GDI 엔진, 1.4리터 T-GDI 엔진, 1.6리터 T-GDI 엔진 등 3종의 가솔린 엔진과 1.6리터 디젤 엔진을 갖췄다.
 
신형 프로씨드는 차량이 차로 가운데 부분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돕는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기능을 적용했으며, 이 밖에도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교차 추돌 경고(RCCW),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등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대거 갖춰 주행 시 안전 및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스마트키를 가지고 일정 시간 테일게이트 주변에 머물면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를 비롯해, 히티드 윈드실드, 히티드 시트, 1열 통풍시트, 무선 충전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적용했다.
 
유럽 전략형 모델인 신형 프로씨드는 내년 1분기 중 유럽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신형 프로씨드와 함께 신형 씨드 GT(Ceed GT)도 공개됐다.
씨드 GT는 씨드(Ceed)의 고성능 버전으로, 차별화 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고 1.6리터 T-GDI 엔진을 탑재해 운전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씨드 GT는 전면부, 후면부에 각각 신규 디자인의 범퍼를 적용하고 외관 곳곳에는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한층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실내는 신형 프로씨드와 마찬가지로 수평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슬림하면서도 매끄러운 느낌을 연출했으며, 곳곳에 우수한 재질의 소프트 터치 마감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특히 지붕을 따라 흐르는 블랙 컬러의 라인과 D컷 스티어링 휠, 알루미늄 재질의 페달 등 씨드 GT만의 특징적인 요소들이 적용됐다. 씨드 GT 2019 1분기 중 유럽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최정필 에디터 gcarmedia@gcar.co.kr




관련글


2018/10/03 - [신차 정보] - [파리모터쇼2018]현대차, 고성능 모델 ‘i30 패스트백 N’ 최초 공개

2018/10/03 - [신차 정보] - [파리모터쇼2018]포르쉐, '911 스피드스터' 스페셜 에디션 발표

2018/10/03 - [신차 정보] - [파리모터쇼2018]현대 i30 ‘N 옵션’ 컨셉트 공개, 준(準) 퍼포먼스 모델?

2018/10/03 - [업계 소식] - 르노삼성, ‘QM3 플래시 세일’ 프로모션 실시

2018/10/02 - [업계 소식] -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2018, 독일에서 큰 호응 속에 개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