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S클래스"...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출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를 25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더 뉴 GLS는 완전 변경된 3세대 모델로 지난해 뉴욕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더 뉴 GLS는 전 세대 대비 당당한 존재감을 뽐내는 외관과 최고 수준의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실내를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급스러움과 편안함, 민첩한 주행 성능,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선사한다.

더 뉴 GLS는 모던 럭셔리(Modern Luxury)를 지향한다. 이전 모델 대비 60mm 길어진 휠 베이스로 더욱 커진 차체는 조화로운 비례미를 형성하며 편안함과 럭셔리한 가치를 제공한다.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MULTIBEAM LED Headlamps)는 각각 112개의 LED가 적용되었으며, 주간과 야간에 차별된 디자인을 선사한다. 특히 3개의 LED 세그먼트로 구성된 주간 주행등은 SUV의 S-클래스로서 더 뉴 GLS의 위상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더 뉴 GLS는 한층 넓어진 실내 공간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편안함과 럭셔리한 가치를 제공힌다. 이와 함께 매끄러운 가죽 소재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트림 장식 등 최고급 퀄리티의 인테리어로 한 단계 더 향상된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더 뉴 GLS는 이전 모델 대비 87mm 더 넓어진 2열 레그룸으로 한층 넓은 뒷좌석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항공기 일등석과 같은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카메라 기능이 포함된 2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이 추가돼, 2열 탑승객의 편의를 돕는다. 뒷좌석 태블릿을 통해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할 수도 있다.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더 뉴 GLS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은 물론 편안한 주행감까지 겸비한 최신 파워트레인을 장착했다. '더 뉴 GLS 580 4MATIC'에는 8기통 가솔린 엔진이, '더 뉴 GLS 400 d 4MATIC'에는 6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되었다. 특히, 더 뉴 GLS 580 4MATIC은 국내 최초로 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EQ Boost)가 결합된 새로운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89마력, 최대토크 71.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ISG, Integrated Starter-Generator)가 가속 시 내연기관에 추가적으로 22마력과 25.5kg.m의 힘을 지원하고, 소음과 진동 없이 편안하고 부드럽게 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 뉴 GLS 전 모델에 탑재된 9G-TRONIC 자동 변속기는 변속 충격 없이 부드럽게 동력을 전달하며,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성과 승차감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가 적용된 트랜스퍼 케이스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구동 토크를 가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더 뉴 GLS에는 운전 조건,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 Adaptive Damping System)이 기본 적용돼 노면 상태 및 주행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선택적으로 제공되는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컴포트(Comfort), 커브(Curve),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Sport, Sport plus) 등 총 4개의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컴포트 모드 선택 시 노면 스캔 기능(road surface scan)으로 도로 상태를 지속적으로 분석, 매끄러운 운행을 가능하게 하며, 커브 기능은 코너링 시 횡력을 감소시켜 운전을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드라이브 모드는 빠른 조향 응답과 단단한 서스펜션으로 더욱 역동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더 뉴 GLS 580 4MATIC에 기본으로 적용된 오프로드 패키지(Off-road Package)는 저단 기어 변속기와 가변적으로 구동 토크를 0에서 100퍼센트까지 배분할 수 있는 사륜구동시스템이 결합돼 까다로운 도로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도와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자신감을 부여한다.

아울러, 더 뉴 GLS에는 운전자와 협력하며 운전을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기본으로 탑재돼 안전성이 한층 강화됐다. 특히,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기능이 개선되어, 정차 후 자동 출발이 작동하는 시간 범위가 3초에서 30초로 연장됐다. 이외에도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Active Lane Keeping Assist), ▲하차 경고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 등이 포함되었으며, 더 뉴 GLS 580 4MATIC에 기본으로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t Package Plus)는 측면 충돌의 위험을 감지하여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가 추가되었다.

더 뉴 GLS 400 d 4MATIC과 더 뉴 GLS 58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1억 3,860만원, 1억 636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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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종우 에디터 jongwoo.kim@g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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