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8년 첫 성적표는 전년 대비 7.9% 상승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월에 내수 6402, 수출 1 5445대를 판매해 총 2 1847대를 판매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내수는 14% 감소했으나 수출이 20.5% 증가해 총판매는 7.9% 어난 수치다.
르노삼성차 내수 주축은 SUV모델인 QM6와 세단 모델인 SM6로 이 둘은 각각 2162, 1856대가 판매됐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QM6의 가솔린 모델의 판매량이다. QM6 가솔린 모델은 지난해 출시 이후 1383대가 팔리며 경쟁 신차 출시 임박 소식에도 견실한 실적을 유지해 가솔린 SUV의 트랜드를 이끄는 역할을 했다. 
SM6의 경우 최상위 트림 판매가 880( 47%)를 차지해 2000만원 후반에서 3000만원 초반의 중형차 고가격대 시장 강자임을 증명했다.




SM5는 변함 없는 저력을 증명했다. 2018년형 출시와 함께 새로운 전성기를 맞은 SM5 933대로 전년동기보다3배 가까운(185.3%) 판매량 증가를 보였다.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SM5는 르노삼성의 대표적인 차별화 전략 차량으로 준중형과 중형 틈새 공략에 성공했다. QM3는 물량 부족을 겪은 전년 1월과 비교해 243.2%가 늘어난659대가 판매됐다
 
르노삼성차 지난달 수출은 북미 인기 차종인 닛산 로그가 전년 동기보다 20% 늘어나 총 1 3055대가 선적됐다. QM6(수출명 콜레오스)는 전년 동기비 57.2%가 증가한 2390대를 해외에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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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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