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싼타페 렌더링 공개


현대자동차가 30일 서울 강남구 소재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내달 출시 예정의 신형 싼타페를 선보이는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진행된 행사는 비공개 언베일링 행사로 기자와 오피니언 리더들을 상대로 신형 싼타페를 최초로 공개한 자리다. 최근의 '캄 테크' 트랜드를 반영한 신형 싼타페의 안전과 편의사양, 디자인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판매중인 싼타페는 2012년 출시된 3세대 모델로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이다. 개발 초기부터 '인간 중심의 신개념 중형 SUV'를 목표로 개발된 신형 싼타페는 디자인에서부터 패키지, 주행성능과 안전 및 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차량 전반에 걸쳐 목표 고객의 차량 이용 목적을 분석해 개발된 모델이다.
 
신형 싼타페는 이를 바탕으로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 안전 하차 보조 시스템과 후석 승객 알림 및 후방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 고객의 안전을 세심히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A 필러의 슬림화와 벨트라인 하향화를 통해 탑승자의 시계성을 향상 시키고 동급 최대의 2열 레그룸을 확보하는 등 고객에게 최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현대자동차는 또한 신형 싼타페의 렌더링을 함께 공개했다. 신형 싼타페는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컴포지트 램프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반면 매끄럽게 흐르는 루프 라인과 날렵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강조해 역동성을 극대화 했다. 뿐만 아니라 볼륨감 넘치는 테일게이트 및 범퍼 디자인을 통해 당당함을 갖춘 후면부를 완성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는 오는 2월 7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가며 2월 말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것"이라며 "신형 싼타페는 현대차가 차량 개발 초기부터 완성까지 철저히 사용자 경험(UX) 관점에서 개발한 차량"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형 싼타페는 고객이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순간에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신형 싼타페가 국내 SUV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jp.




관련글


2018/02/05 -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 이야기] - 도덕성마저 저버린 그들, 폭스바겐 원숭이 실험 ‘논란 일파만파’

2018/02/05 - [따끈 따끈한 신차 정보] - 기아자동차, 인도 전략 소형 SUV 'SP' 컨셉트 공개

2018/02/05 -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 이야기] -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 어디까지 아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