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디자인과 성능 향상된 뉴 i3 출시


BMW 코리아가 미래 이동성을 실현하는 혁신적인 순수전기차  i3 94Ah 사전 계약에 들어간다. 지난 2013 선을 보인 이후 전세계 프리미엄 전기자동차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림매김한 BMW i3  부분변경 모델인 i3 94Ah 배출가스 제로의 친환경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통해 전기 이동성 분야에서독보적인 스포티함을 구현했다.
 
 i3 94Ah BMW 고유의 디자인 특성과 BMW i 미래지향적 요소를 더한 기존 디자인에 섬세한 변화를 취했다. 전폭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는 정면에서 봤을  검은색 U 모양으로 둘러 싸여 있어 안정적이면서도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한다. -LED 헤드라이트를 포함한 주간 주행등, 방향 지시등까지 전면부의 모든 조명기능에LED 라이트가 적용됐으며, 방향 지시등 디자인은 원형에서 가로 일자형 형태로 변경되어 보다 날렵한 인상을 준다.
차량 보닛에서 출발해 지붕을 지나 후면까지 이어지는 i3 대표적인 특징인 블랙벨트는 A필러와 동일한 블랙 컬러와크롬 루프라인으로 마감돼 우아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후면은 U자형 LED 리어램프와 블랙컬러로 세련미를더하고, 중앙에 가로로 길게 배치된 크롬 액센트 래일을 추가해 고급스러움과 폭넓은  범퍼를 강조한다.
 
신규색상의 추가로 고객선택의 폭도 넓혔다. 기존 색상에 임페리얼 블루(Imperial Blue)’, ‘멜버른 레드(Melbourne Red)’   가지 컬러를 추가해  6종의 컬러를 제공하며, 외장 컬러에 따라 측면의 액센트 컬러를 다르게 적용해 취향에 따라 보다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에 개방감을 극대화한 전면 유리, 밀폐된 키드니 그릴, U 형태의 라이트, 측면의 코치도어와 물결이 흐르듯디자인된 스트림 플로우 라인  i3 상징하는 고유의 디자인 요소들은 그대로 유지했다.




 i3 94Ah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 탑승공간인 라이프 모듈 BMW e드라이브  구동력을담당하는 드라이브 모듈 구성 설계  전기차 유일의 후륜구동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되어 BMW 추구하는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전기차에서도 충분히 만끽할  있다.
또한, 최신의 BMW eDrive 기술을 통해 즉각적인 동력 전달과 효율적인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i3 94AheDrive 모터는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5kg.m 힘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걸리는 시간은 7.3초면 충분하다. 여기에 BMW 그룹이 개발한 94Ah, 33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를통해 냉난방 사용조건에 따라 한번 충전 최대  200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i3 94Ah LUX SOL+  2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i3 94Ah LUX 19인치 휠을 장착했으며, 아틀리에(Atelier)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BMW i 블루 액센트가 적용된 가죽 스티어링 , 뉴트로닉 아라가츠 그레이 색상의BMW i 블루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적용된 직물 시트, 매트 앤더사이트 실버 인테리어 표면  고급 소재로 품격을더했다.
상위 트림인  i3 94Ah SOL+ 20인치 힐을 장착하고, 스위트(Suite) 인테리어 옵션이 적용되어 시트 등에 천연마감 처리된 가죽을 활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레이더를 이용해 교통 상황에 맞춰 설정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등이 탑재됐다.
 
 i3 94Ah 오는 3월경 국내 공식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LUX 모델이 6000만원, SOL+ 모델이 6560만원으로책정됐다. 2018  i3 94Ah 국고 보조금은 1091만원이며 주요 지자체별 보조금은 최대 1100만원으로 지자체별로 상이하다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의 모든 정보 <G-CAR>
jp.




관련글


2018/02/05 -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 이야기] - 토요타, 2017년 전동화 자동차 152만대 판매

2018/02/05 -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 이야기] - 쌍용차, 2018 티볼리 브랜드 및 실키 화이트 펄 컬러 출시

2018/02/05 - [당신이 알고 싶은 자동차 이야기] - 볼보 XC60, '2018 올해의 SUV' 2관왕 달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